장기렌트 승계 방법 절차, 비용 꿀팁 공유 드리겠습니다. 장기렌트 승계는 장기로 계약한 렌트카를 계약기간 만료전에 타인에게 기존 계약 조건 그대로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보면 본인이 계약한 차량을 타인에게 넘기는 것이고, 구매자 입장에선 타인이 계약한 차량을 본인이 승계받는 것입니다. 이때 계약조건은 그대로 적용되어 조건이 좋은 장기렌트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이와 반대로 조건이 좋지 못해 따로 지원금을 받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장기렌트 승계의 방법(절차), 장단점, 지원금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승계 장점
본인이 계약한 조건보다 더 좋은 조건의 장기렌트카를 얻을 수 있으며 계약 기간이 짧기 때문에 계약 기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총비용이 할부 및 리스보다 싼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며 기존 사고 시 처리, 보험료가 포함된 월 렌트비용 등 장기렌트의 장점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장기렌트 승계 단점
장기렌트 계약조건부터 지원금 여부, 보증금 및 선납 비용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오르는 경우는 있지만 내리는 경우는 없듯이 구매자가 판매자보다 더 좋은 조건이라도 월 렌트 비용은 동일합니다. 대행사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쉽게 구매자를 찾을 수 있으며, 보험경력 단절, 번호판, 개인 소득공제 등 기존 장기렌트의 단점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장기렌트 승계 방법 및 절차
장기렌트 승계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장기렌트카 계약서를 제공하고, 구매자는 제공받은 장기렌트카 계약서를 읽어 본 뒤 차량의 조건이 마음에 들면 렌트카 업체에 방문하여 승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단, 장기렌트 업체에서도 구매자가 남은 기간 문제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심사하는 등 아무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대부분의 렌트카 업체에선 렌트카 승계 서비스를 제공하니 판매자는 렌트카 업체에 승계하겠다고 신청하면, 구매자는 렌트카 업체 승계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조건의 장기 렌트카를 찾는 방식입니다.
이때 실제 승계되면 승계 수수료가 보통 30만 원 안팎으로 발생합니다. 다만, 승계 수수료를 내고 싶지 않다면 개인 대 개인으로 진행하시면 되지만 개인 대 개인으로 장기렌트를 승계하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어려워 판매자라면 본인이 계약한 렌트카 업체의 승계 서비스 또는 대행사를 이용하시기 바립니다.
장기렌트 승계 조건
장기렌트 승계는 기존 판매자가 처음 계약했던 조건이 그대로 이전됩니다. 업체에서 구매자가 남은 기간 문제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심사하지만, 구매자의 조건이 판매자의 조건보다 좋다고 해서 렌트비용을 인하해주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장기렌트 승계는 절대 네고가 불가능하고 간혹 나이 때문에 오히려 월 렌트비용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기렌트 승계 지원금
장기렌트 승계 조건이 좋지 못하다면 차량 잔존가치에 따라 지원금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 잔존가치는 얼마 남지 않았는데 차량 렌트비용이 과도하다면 아무도 승계받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 차주는 지원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여 다른 좋은 조건의 렌트카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장기렌트 지원금은 평균적인 금액을 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정한 값을 받았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개인의 일로서 서로 차량의 잔존가치와 앞으로의 렌트 비용을 산정하고 지원금을 제공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매자라면 차종을 선택하고 각 승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경제성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판매자 역시 본인이 승계하려는 차종이 어느 정도 경쟁력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지원금 지원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장기렌트 승계 비용
장기렌트 승계 시 발생하는 비용은 승계 수수료와 보증금 두 가지입니다. 여기서 승계 수수료는 개인 대 개인으로 승계가 이뤄지는 경우에는 대행사를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증금 및 선납 비용은 필수적으로 발생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보증금 및 선납 비용은 렌트카 업체에 지불하는 금액이며, 렌트카 계약 기간이 끝나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증금 및 선납 비용이 500만 원이라면 구매자는 승계 시 렌트카 업체에 500만 원을 지불합니다. 그리고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렌트카 업체에서 보증금 및 선납 비용으로 받은 500만 원을 다시 구매자에게 돌려줍니다.
마무리
좋은 조건의 장기렌트 승계는 새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렌트에는 계약조건이 다양하므로 단순히 월 렌트비용만 보고 장기 렌트를 한다면 오히려 나쁜 조건의 장기렌트카를 승계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렌트 승계 시 해당 차량의 계약 조건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장기렌트의 장단점을 확실히 파악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최대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
rentcar4us.com
아이오닉5 장기렌트 비용 견적 후기
rentcar4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