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R좀 R려줘! R 데이터 분석 with Cloud 후기!!

👈 Click! 투표!

안녕하세요 :-)!

오늘은 멀티캠퍼스에서 진행하는 R좀 R려줘! R 데이터 분석 with Cloud 강의 들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ㅎㅎ

우선. 저는 사실 멀티캠퍼스를 잘 모르고 있다가 회사에서 분석 역량을 키우라고! 외부 강의를 다녀오라 하여!

급하게 찾아보고 듣게 된 강의에요. ㅎㅎ

멀티캠퍼스 강의 같은 경우 멀티캠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제가 들은 R좀 R려줘! R 데이터 분석 with Cloud의 경우 기본 정보와 학습 목표 및 학습 대상은 위와 같아요! ㅎㅎ

조금 가격이 쌔죠? ㅠㅠ

사실 회사에서 보내주는 것 아니면.. 사비로 듣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아마 멀티캠퍼스 측에서도 그냥 법카로 들을 수 있는 회사원들만 오라고 저렇게 가격을 책정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뇌피셜…)

우선 강의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기 앞서, 건물 내부의 모습과 식사는 어떤지 공유해드릴게요!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강의실 모습입니다!



복도 색이 그라데이션 되어서 참 이뻐요. ㅎㅎ



제가 듣는 강의실 입구~



강의실을 나와 오픈형 휴게실(?)로 오시면 쉴 곳과 놀 수 있는 곳이 공존하고 있어요. ㅎㅎ





쇼파가 푹신해서 그냥 눕다싶히 앉아 기대면 정말 편하더라고요. ㅎㅎ



아침에 오면 커피와 시원한 물을 드실 수 있어요!

요즘은 코로나 영향인지 일회용 컵도 따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이곳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강의장의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듣는 강의의 책!

첫날 배부해주더라고요. ㅎㅎ







멀티캠퍼스 구내 식당 모습이에요. ㅎㅎ 제법 깔끔하게 되어있죠?

멀티캠퍼스 건물을 멀티캠퍼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회사도 입주해있더라고요!

그래서 강의를 듣는 수강생과 회사원 분들의 콜라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ㅋ









제가 멀티캠퍼스에 총 5일간 수강하는데, 하루는 연구실 후배가 점심에 찾아와 나가서 먹은 것을 제외하고 모두 이곳 밑에서 먹었어요!

무료기도 해서..? 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식사 퀄리티는 좋더라고요! 제법 신경을 썼다? 한… 6000원 정도까지는 지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수강한 강의 후기는~!

별 5개 중 4개 정도는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저는 R이란 언어는 처음 사용해봐서 기초부터 배우는 것이 필요했는데 강사님이 R에 대해 정말 깊게 알고 계시는구나 하는 것이 느껴졌어요!

수업만 단순히 듣는 것이 아닌, 알고리즘 문제 풀듯 중간 중간 문제를 내주시고 답을 해결해나가요!

그 와중엔 모두의 답을 공유 Sheet에 올리고, 각자 푼 문제들에 대해 리뷰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내 코드를 누군가 앞에서 리뷰한다는 것이 창피할 순 있으나 이런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냥 막코딩할 것도 조금 더 신경써서 어떻게하면 로직을 깔끔하게 짤까 고민도 하는? ㅎㅎ

그렇다면 왜 별 5개 만점이 아니냐~!?

이 수업은 분석 강의와 cloud 강의를 같이 진행해요. 그런데… cloud 강의를 뭐 나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aws 설치하고 해보는 것은 좋았으나.

그냥 정말 설치하는 방법을 배운 느낌이랄까? 그냥 분석에 조금더 집중했으면 어떨까 싶어요. ㅎㅎ

이 모든건 제 주관적 의견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나중에 회사에서 보내준다고 하면 무조건 다시 또 올 의향이 있습니다! ㅎㅎ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