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치아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건강보험 적용하면 얼마면 될까?

signedinfo 2022. 9. 18.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건강보험 적용하면 얼마면 될까요? 메가젠 임플란트 선택 후 크라운 종류를 더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거나 65세 이상이면서 몇 가지 조건만 충족시키면 국가지원금도 나오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메가젠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This is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치아 없이 살아갈 순 없기 때문에 치아 뿌리에 심한 염증이 생긴 경우나 외부의 큰 자극으로 인해 치아가 부러진 경우는 발치를 하게 되며 발치 후에는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물론 치아가 하나쯤 없는 채로 살아갈 수는 있지만 어금니와 같이 저작능력에 꼭 필요한 치아가 없으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소화장애를 불러올 수 있으며 나이가 들면 잇몸의 상태가 나빠져 임플란트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젊을 때, 잇몸의 상태가 좋을 때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가 필요한 사람들이 수술 전 가장 먼저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비싼 비용에 대한 고민으로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의 경우 현재 가장 보편적인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인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보다 20만 원 정도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메가젠 임플란트 카탈로그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This is 메가젠 임플란트 카탈로그

 

메가젠 임플란트 장점

메가젠 임플란트가 타사 대비 갖고 있는 장점 3가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peed기술

갑자기 영어로 된 기술명이 나와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Xpeed'는 메가젠 임플란트의 대표적인 기술력으로써 임플란트 고정체에 'CA2+이온'을 결합하여 고정체 주변의 잇몸 뼈 생성 속도를 촉진시켜 결과적으로 임플란트 시술 기간은 줄여주며 임플란트 성공률과 수명은 극대화시켜 줍니다.

사람들이 덴티움 임플란트 장점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임플란트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아시는 것이 좋은데 임플란트는 식립해야 하는 위치의 잇몸뼈의 상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치 나무를 심을 때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이해하면 되는데, 수분없고 건조한 땅보다 비옥한 땅에 나무를 심게 되면 시간이 지나도 방향을 이탈하지 않고 올곧게 자라게 됩니다.

 

임플란트 또한 잇몸뼈가 없는 잇몸보다 잇몸뼈가 충분하고 건강한 잇몸에 고정체가 잘 심겨 튼튼한 임플란트를 완성하게 됩니다. 즉 잇몸의 잇몸뼈는 임플란트 치아 뿌리 역할을 하는 고정체를 튼튼히 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Xpeed 기술을 통해 임플란트 고정체에 CA2+이온을 결합하면 이 이온들이 주변에 있는 잇몸뼈 생성에 도움이 되는 세포들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잇몸뼈 생성이 가속화되면서 골유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이에 따라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며 임플란트 수명을 오랫동안 연장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요즘에는 하루만에 임플란트 고정체를 잇몸에 식립하고 임시 보철물까지 씌워 단단한 음식을 제외한 일상적인 식사를 가능하게 하는 원데이 임플란트(당일 임플란트)가 바쁜 현대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고정체가 주변 잇몸뼈와 빨리 결합할수록 성공률이 높아지는데 메가젠 임플란트의 Xpeed 기술력은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많은 치과에서는 원데이 임플란트 시 메가젠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his is 임플란트-본인부담금

 

안전성

메가젠 임플란트 Xpeed 기술은 임플란트의 안전성도 높여줍니다. 고정체에 CA2+이온을 결합하는 단계에서 자연적인 화학반응으로 인해 고정체의 표면 색이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때 이전 생성 단계인 SLA 표면 처리에서 나타나는 산 잔류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산 잔류물은 백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표면 색이 파란색이면 백색이 잘 보이기 때문에 메가젠 임플란트 생성 과정에서 해로운 물질인 산 잔류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회색이었다면 백색인 산 잔류물이 잘 보이지 않았겠지만 산 잔류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뼈를 녹이기 때문에 미리 제거하기 않으면 임플란트 치아가 흔들리면서 심한 경우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좋지 않은 결과를 애초에 차단하기 때문에 메가젠 임플란트는 6년 연속 신뢰할 수 있는 품질상을 수상하였고 이러한 업적은 전 세계 임플란트 업계에서는 흔하지 않은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소한의 뼈 제거

현재 메가젠 임플란트 고정체는 기존의 임플란트 고정체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으며 정식으로는 'KnifeThread'(나사)라고 부르는데 기존의 고정체 모습과는 달리 나사모양으로 뾰족한 모습을 하고 있어, 일자로 뭉툭한 모습을 하고 있는 기존 임플란트 고정체의 경우 식립 시 그 면적에 해당하는 잇몸뼈를 전부 삭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메가젠 임플란트 고정체는 좌우 끝이 나사모양으로 뾰족한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사이사이에 있는 귀한 나의 잇몸뼈를 지켜낼 수 있습니다. 즉 건강한 내 잇몸뼈를 최대한 지켜내면서 고정체를 식립 할 수 있다는 의미로써 잇몸뼈가 좀 부족한 경우에도 잇몸뼈 삭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식립 즉시 높은 초기 고정력을 자랑합니다.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고 즉각적으로 잇몸뼈 생성 촉진 세포들을 끌어모으기 때문에 당일 임플란트에 적합한 브랜드입니다.

 

참고 사항으로 만약 잇몸뼈가 많이 부족해서 임플란트 수술 자체가 불가능한 한 경우에는 잇몸뼈 이식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잇몸뼈는 임플란트를 함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로써 잇몸뼈는 발치 후 자연적으로 한 번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인체에 흡수돼서 사라지기 때문에 만약 발치를 한 경우라면 가능한 빨리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뼈 이식 수술은 비급여라 보험도 안돼서 가격이 꽤 비쌉니다.

 

This is 오스템-임플란트-가격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종류 가격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약 140만 원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약 120만 원

 

일반적인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은 140만 원 정도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편적인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인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120만 원인 것을 비교하면 제법 비싼 가격입니다. 140만 원이라는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은 일반적인 경우이며 치아 모양을 하고 있는 보철물인 '크라운'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상황에 따라 가격이 더 싸질 수도 있고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시 크라운 종류는 메탈, 지르코니아, 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중 지르코니아는 치아 색깔을 하고 있어 심미성을 지키면서 강도 또한 세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실제로 치과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메가진 임플란트 보철물 종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40만 원이라는 가격은 지르코니아를 선택한 경우로써 메가젠 임플란트 시 크라운을 메탈로 결정하는 경우 가격이 120만 원 정도이며 금은 19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메탈과 금은 모두 색깔이 치아 색상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심미적인 문제가 있어 65세 이상이라면 나라에서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일정한 국가지원금을 지급해 줍니다.

몇 가지 조건에 해당하여 국가지원금 대상이 된다면 지원금은 70% 정도 지급되며 환자 본인 부담금은 30%입니다. 따라서 메가젠 임플란트 선택 및 크라운을 지르코니아로 결정한다면 140만 원의 30%인 42만 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잇몸뼈가 너무 부족해서 임플란트 수술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 잇몸뼈 이식 수술을 해야 하는데 잇몸뼈 이식 수술은 비급여로 국가지원금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잇몸 상태에 따라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외에 약 30만 원~40만 원 정도가 잇몸뼈 이식 수술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브랜드는 고정체에 CA2+이온을 결합함으로써 주변 뼈 생성 속도를 촉진하며 빠른 초기 결합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네오 임플란트 가격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가젠 임플란트 장점과 가격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메가젠 임플란트 단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is 네오-임플란트

 

임플란트 선택 방법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