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비용 모르고 가면 부르는게 값!

👈 Click! 투표!

백내장 수술 비용 모르고 가면 부르는 게 값인 거 알고 계신가요? 국내 주요 수술 중에서 백내장 수술 양이 가장 많은 만큼 많은 분들이 검사 및 수술 비용에 대해서 궁금해 하지만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관련된 정보를 얻기란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백내장 수술 비용

과도한 수술비를 지불하는 일이 없도록 오늘은 백내장 수술 비용과 검사 비용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2022

백내장 수술 비용
평균 비용 5,586,490원
최소 비용 1,000,000원
최대 비용 10,000,000원

환자의 질환 상태나 대학병원 백내장 수술비용 다르게 책정 될 수 있으나 대한민국 주요 안과들을 비교한 결과 평균 5,586,490원이었고, 최소 100만 원~최대 1,000만 원까지 10배 차이가 나는 결과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기초수급자 백내장 수술비용 또는 65세 이상 백내장 수술비용 건강보험 헤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 비용 건강보험 적용 본인 부담액 줄어들 수 있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백내장 검사 비용

백내장 검사 비용
평균 비용 67,490원
최소 비용 4,300원
최대 비용 800,000원

기본적인 검사만 할 경우에는 1,2 만 원대의 비용이 발생 하지만 추가적인 정밀 검사를 진행할 경우에는 최대 80만원 까지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조사할 수 있었으나 추가적인 검사가 본인에게 꼭 필요한 검사인지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으며 결론적으로 안과 42곳을 조사한 결과 평균 비용은 67,490원이었으며, 최소 비용은 4,300원, 최대 비용은 80만 원이었습니다.

백내장 수술시기

백내장 수술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혼탁이 진행되어 일상생활이나 직업에 지장을 줄만큼 시력이 나빠졌을 때입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이차적인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을 때도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합니다.

수술의 목적은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없애고, 자신이 가지고 태어난 수정체를 최대한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술을 시행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할 때도 있는데 녹내장의 의해 이미 시신경에 큰 타격을 입었을 경우와 같이 수술 후에도 시력이 호전되지 않을 것으로 보일 때는 굳이 수술을 하지 않습니다.

백내장 수술 필수인가?

백내장 검사 및 수술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꼭 수술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아래 세 가지 이유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경과를 조금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력 회복

가장 흔한 수술의 목적으로 환자가 생활하는데 가장 불편한 요소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수술을 해야 하며 시력의 호전 정도는 개인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질병 예방

시력에 문제는 없지만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경우로, 예를 들어 녹내장이 발생한 경우 포도막염, 망막박리 등의 이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꼭 수술을 해야 합니다.

미용 목적

백내장으로 인해 육안으로 동공에 하얀 혼탁이 보이는 경우에는 미용적 목적을 위해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효과

백내장에 유일한 치료 방법은 수술이지만 사실 단번에 좋아지는 것은 힘들어서 눈에 인공수정체를 넣어 주지만 탄력성이 없어서 기존의 수정체처럼 변형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 안경을 쓰는 분들도 꽤 많으며 수술 후에는 자신이 원래 가지고 있던 시력에 비해 약간은 호전되지만 백내장 이전의 시력으로 완전히 돌아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백내장 약물 치료

안타깝게도 현재 약으로 백내장이 완치되는 것은 불가능하며 백내장의 진행을 막기 위한 약물들이 개발되기도 했지만 효과를 인정받은 것은 아직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당뇨에 의해 나타난 백내장, 방사선이나 독소에 의해서 생긴 경우 등 특별한 원인이 있는 경우는 그 원인의 영향을 줄여주는 약재를 사용해 볼 수는 있습니다.

또한 당뇨에 의한 백내장의 경우 혈당을 철저히 조절하므로 진행이 느려지는 것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미 변형이 일어난 수정체를 다시 원래대로 투명하게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며 진행을 늦추기 위한 약물은 있지만 일시적으로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확실히 효과를 인정받은 것은 없습니다.



백내장 치료 후기

백내장으로 인해 미용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 정도라면 수술을 해야 하며 약물치료 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하고 단지 증상을 지연시키는 효과 정도만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자의 상태나 병원의 규모 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잉진료를 당하지 않는 것, 비용보다는 기술력이 좋은 병원을 찾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백내장 수술비용 및 검사비용, 수술 효과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백내장 수술 비용 의료보험 적용받으실 수 있는 분들도 있으니 이 부분은 한번 알아보시고 수술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보험 백내장 수술 비용 비싸기 때문이죠.

백내장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