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막혔을때 이거 하나면 3분만에 뚫는다

👈 Click! 투표!

변기 막혔을때 이거 하나면 3분만에 뚫는 방법 공유 드립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 모든것이 낯설수 밖에 없는데 그중에서도 변기가 생활고통을 준다면 매우 곤란해지는 일이 다반사로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변기가 막힌 상태에서 물이 넘칠 때 역류현상 등으로 변기에 물이 안 내려갈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간단한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변기 물 안 내려감



변기에 물이 넘치거나 아예 안 내려가기도 하고 물이 계속 줄어드는 현상 등 일상생활 속에서 문제로 나타나면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물탱크에 물 빠짐 현상이 계속적으로 발생하거나 변기 물이 두번 내려가서 생기기도 합니다.

양변기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물새는 소리가 나면 다양한 원인과 이유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 그중에서 변기가 막혀 물이 안 내려가는 문제가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화장실 변기가 막혀서 물이 안 내려 가거나 레버가 안 내려가는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변기 뚫는 확실하고 빠른 방법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기 뚫는 방법

막힌 변기를 뚫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은 따뜻한 물을 사용하거나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변기 막혔을때 꿀팁

변기 물이 안 내려간다는 것은 변기가 막힌 경우라고 생각 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물을 내리면 물이 거꾸로 역류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변기가 막혀서 변기 물이 넘칠 때에는 변기수압을 높이거나 샴푸나 린스를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으며, 변기 물의 수압을 높이기 위해서는 필 밸브를 위쪽으로 잡아당겨 조절해서 더 많은 물을 모아 두고 내려 보내면 됩니다.

이 필 밸브는 변기 물의 수위를 조절하는 것으로 양변기에 앉는 뒷부분 물탱크 뚜껑을 열어보면 보통 회색의 둥근 원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필 밸브 가운데 흰색의 막대기 같은 것이 꽂아져 있는 것을 찾으면 되며 이 둥그런 원형 모양을 손으로 잡아 위로 올리게 되면 더 많은 물이 담기게 됩니다.

변기 막혔을때 샴푸

보통 변기 물이 아예 안 내려갈 때는 변기가 막혔구나 하고 뚫어뻥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쉬우며 변기가 막혀서 물이 넘칠 때는 지나치게 물을 계속 내리지 말고 뚫어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뚫어뻥이 없다면 샴푸나 린스 또는 세제 등 미끌거리는 성분을 이용해서 내려 보내는 방식으로 약 5분 뒤에 물을 내려 보내서 막힌 부분을 뚫을 수 있지만 너무 꽉 막힌 경우에는 이 방법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2리터짜리의 빈 페트병의 반을 잘라서 뚫어뻥이 막힌 부분에 압력을 밀어 넣어서 뚫어주는 방식으로 페트병을 이용하는 방법도 똑같습니다. 페트병 중간 자른 부분을 변기 물이 내려가는 구멍에 대고 여러 차례 펌프질을 해주면 됩니다.

변기 레버 안 내려감

변기 레버에는 변기 물을 내려보낼 수 있도록 마개를 열어주도록 줄이 연결되어 있으나 변기 레버를 눌러도 물이 안 내려 간다면 레버의 줄이 끊어졌을 수 있습니다. 이 줄이 끊어졌다면 물이 내려가는 마개를 열지 못해 물이 안 내려간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변기 부속품을 취급하는 곳에서 변기 줄을 구입하여 교체를 통해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변기 물이 안 내려갈 때 샴푸를 이용하거나 수압을 높여서 물이 내려가게 하는 방법과 물이 줄어드는 현상, 물이 계속 새는 소리가 들린다면 부품을 교체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