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가격 지원 얼마까지 가능할까?

👈 Click! 투표!

보청기 가격 지원 얼마까지 가능할까요? 중소 보청기 센터가 난립하면서 보청기 가격에 대한 정보는 더욱 비밀스러워져서 제조사에서 권장소비자가는 제시하지만 각종 할인 등이 붙어 가격변동이 올수 밖에 없음에도 비밀스럽게 상담고객에게만 오픈하기 때문에 보청기 가격 상담을 받더라도 제시받은 가격이 합리적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청기 가격을 비교하는 법과 기기 선택 노하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음성증폭기



시중에서 10~20만원에 팔리는 기기는 보청기가 아니라 음성증폭기입니다. 음성 증폭기는 아주 저렴하게 소리를 증폭시키는 장치로 장기간 사용 시 청각을 오히려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청각은 한 번 상하면 돌아오지 않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노인 보청기 가격

보청기 가격비교하며 조사해본 결과 인터넷 검색과 보청기 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한 결과 알게된 사실입니다. 한 쪽 귀를 기준으로 가격이 100만원에서 70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700만원 대의 고가 보청기를 할인 이벤트를 적용받으면 400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고급 프리미엄 보청기의 경우 오픈 이벤트에 홍보를 위해 과감히 할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보청기 제품 비교를 철저히 하면 거의 반값에 살 수 있습니다. 보청기 가격에는 거품이 많아 프리미엄 브랜드의 글로벌 대기업 최신 보청기라도 300만원이 넘으면 비싼 수준으로 봐야 합니다. 동일한 제품이라도 흥정하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보청기종류 가격

보청기 구입할 때 피해야하는 보청기 센터 유형 말씀드리겠습니다.

병원 부속 대리점

의사는  진료비와 수술로 이익을 내고 보청기를 대신 영업해 주며 수수료를 받아 부수익을 냅니다. 병원에서 추천한다거나 병원에 부속된 보청기 센터라고 해서 덜컥 믿으면 안됩니다.

무조건 비싼 곳

최첨단, 글로벌, 신제품을 들먹이며 한 쪽당 300만원 이상 제시하는 곳은 보청기 한 쪽에 300만원이 넘으면 무조건 비싼 곳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영세 대리점

영세 대리점은 언제 도산할지 모르며 또한 제대로 된 AS와 사후관리를 받기 어렵고 제품군도 다양하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은 멀티 브랜드 시대로 한가지 브랜드만 다루는 곳은 위험합니다. 브랜드마다 제품 강점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기기를 한 번에 보청기 가격 비교를 하고 제품 성능을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좋으며 따라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국산 제품 강매

전자기기 등 한국산 제품은 성능과 품질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국산 제품임을 내세우는 보청기 대리점은 무조건 피해야 하며 한국에서 제조하는 보청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 부품을 들여와 조립만 하는 공장은 있으나 국산 보청기를 내세우는 곳은 고객을 기만하는 대리점입니다. 보청기 센터를 갈 때는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유능한 제조사가 상주하고 있는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하며 다행히 고객 만족도가 높은 양심적인 제조사들이 아직 한국 사회에 많이 있습니다.

독일보청기가격

초소형 보청기 가격 약 10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에 형성됩니다. 보청기 가격은 한쪽 귀를 기준으로 통상 약 100만원에서 500만원 수준으로 잡으시면 적당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청각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보청기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에서 보청기를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대중화된 기기는 아닌데다 워낙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한 기기이다 보니 보청기는 가격대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비싸게 형성되어있는 편입니다. 보청기 브랜드 중 가장 대중적이라 할 수 있는 시그니아 보청기를 대표로 하여 타입별 보청기 가격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귀걸이형(RIC 타입) 보청기 가격

귀걸이형(RIC 타입) 보청기 가격
에센셜 Orion2 약 2,400,000원
프리미엄 무선충전식 약 6,500,000원(양쪽 12,000,000원)

귀걸이형(BTE 타입) 보청기 가격

귀걸이형(BTE 타입) 보청기 가격
모션 7px 약 6,000,000원
스탠다드 모션 3bx 약 3,600,000원

귓속형 보청기 가격

귓속형 보청기 가격
Primax 프리미엄 보청기 약 6,200,000원
Primax 스탠다드 보청기 약 4,200,000원
binax & micon 스탠다드 보청기 약 3,800,000원
에센셜 & 베이직 보청기 약 3,200,000원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기종을 중심으로 보청기 가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보청기 가격은 통상 500만원 이하로 잡으시되 그 이상 넘어가면 바가지로 보셔도 괜찮습니다. 보청기 가격이 워낙 비싸서 걱정이지만 보청기 가격비교를 먼저 해보고 청각센터를 방문해 무료 체험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청기 지원금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보청기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부담 비용을 현저하게 줄이면서 구매하실 수 있는 것이죠. 안그래도 몇백만원에 달하는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합리적인 가격에 보청기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보청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