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후기, 리뷰 – 5, 6장

👈 Click! 투표!

2021.11.24 – [재테크]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1, 2장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1, 2장

A) ‘그런거 살 돈 없다’ > 우리의 사고를 멈추게 하는 문장 B) ‘내가 어떻게 하면 그런 걸 살 수 있을까?’ > 우리의 사고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문장 한 문장의 차이가 정신적인 게으름을 부추기게 되

signedinfo.com

2021.11.24 – [재테크]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3, 4장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3, 4장

3장.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 부자들은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 1974년, 맥도날드 창업자인 레이 크록은 본인은 햄버거 사업을 하는 것이

signedinfo.com



5장.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 현실 세계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은 대개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용감한 사람이다.

어째서 우리는 리스크를 감수하는가?
어째서 우리는 금융 IQ를 계발해야 하는가?
> 선택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으니까.

삼백년 전에는 땅이 재산이었지만, 오늘 날은 정보(데이터)가 바로 재산이다. 문제는 정보가 빛의 속도로 전세계로 퍼진다는 것이다. 변화는 더욱 빠르고 극적으로 이루어지며, 엄청난 수의 백만장자들이 탄생한다. 동시에 뒤쳐지는 자들도 생겨난다.
> 낡은 사고방식이야말로 그들의 가장 큰 부채이다.

어느 쪽이 더 힘든가?
1) 열심히 일한다. 50% 세금을 내고 나은 돈을 저축한다. 저축한 돈에 대한 이자율은 5%이다. 거기에 또다시 다시 세금이 부과된다.
2) 시간을 들여 금융 지능을 계발한다. 두뇌의 힘과 자산 부문을 키운다.
> 금융 지능은 4가지 기술로 구선된다.
>> 1) 회계, 회계는 재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 또는 숫자를 이해하는 능력이다. 사업을 하거나 투자를 하고 싶다면 필수적인 기술이다.
>> 2) 투자, 투자는 ‘돈이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과학이다.
>> 3) 시장에 대한 이해, 시장에 대한 이해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시의적절하게 시장에 제공했던 수요와 공급의 과학이다.
>> 4) 법률, 법률은 회계와 기업, 주 및 연방 법규에 대해 아는 것이다. 늘 규칙을 준수하라.

왜 우리는 금융지능을 계발해야할까?
> 시장은 호황과 불황을 반복한다. 그 시기에 누군가는 무릎을 꿇고 일자리를 구걸하게 된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아무리 하찮은 것들을 건네주더라도 그것을 수백만 달러로 바꿀 줄 안다. 그것이 바로 금융 지능이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 하는 가장 큰이유는 그들이 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 위험은 늘 있다. 그것늘 피하기보다 관리하는 법을 배우라.

6장.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 교육을 많이 받은 아버지에게는 직업의 안정성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부자 아버지에게는 배움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싱가폴에서 로버트와 인터뷰를 하던 기자는 로버트에게 자신의 소설은 훌륭한 평가를 받았지만 별로 팔리지 않는다고 했다.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세일즈 훈련 강좌를 수강하라고 제시하였도, 기자는 본인은 영문학 석사인 내가 어떻게 ‘세일즈 기술’이나 배우라는거라며 격분했다.
> 세상에는 이 기자처럼 훌륭한 재능을 갖추고도 재정적으로 힘겹게 사는 사람이 많다.

가난한 아버지는 로버트에게 한 분야에 전문적으로 연구하길 바라셨고, 부자 아버지는 로버트에게 다양한 분야을 ‘얕게, 많이’ 알기를 바라셨다.
> 부자 아버지는 전문성이 갖춰질 수록 그 전문성에 갇혀 의존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성공에 필요한 주요 관리 기술은
1) 현금 흐름 관리
2) 시스템 관리
3) 사람 관리 이다.

일자리란 겨우 목구멍에 풀칠하는 것. 사장은 근로자에게 그만두지 않을 정도의 임금만 준다.

2021.11.24 – [재테크]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7장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7장

7장.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금융 지식을 갖추면서도 풍부한 자산을 못 이루는 까닭은 5가지 원인에

signedinfo.com

2021.11.24 – [재테크]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8장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8장

8장. 부자가 되는 10단계 > 금은 어디에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보도록 훈련받지 못한 것 뿐이다. 1) 현실보다 더 좋은 ‘이유’를 찾으라: 정신의 힘 > 부자가 되고 싶다는 강력한 이유를

signedinfo.com

2021.11.28 – [재테크]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후기, 리뷰-9장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후기, 리뷰-9장

2021.11.24 – [재테크]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후기, 리뷰 – 1, 2장 우리의 사고를 멈추게 하는 문장 B) ‘내가 어떻게 하면 그런 걸 살 수 있을까?’ > 우리의 사고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문장 한 문장의 차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