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 렌탈 구매 비교 가성비 갑인데 아직도 고민해?

👈 Click! 투표!

비데 렌탈 구매 비교 방법을 통해 가성비 갑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비데는 용변 후 항문과 생식기를 물로 닦아주는 장치로 최근에는 많은 가정 뿐 아니라 공공장소에서도 비데를 설치한 화장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비데 보급률은 약 50% 수준으로 세계에서도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경우가 증가하고 이것이 배변활동으로 이어지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비데의 수요가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데는 직접 구입할 수도 있으나 렌탈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 오늘은 비데 렌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데 렌탈 vs 구매



비데 렌탈 구매 비교

비데 렌탈 vs 구매 – 뽐뿌 통해 보셨겠지만, 비데를 설치하려고 하시는 많은 분들이 비데를 직접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하고 계십니다. 지금부터 비데 구매와 렌탈 중에 어느 것이 더 좋은지 각각의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가격

비데를 직접 구매할 경우 비용을 한 번에 완납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비용을 완납하면 비데가 즉시 내 소유물이 되므로 비용을 절약하면서 비데를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데 렌탈의 경우 매월 렌탈료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초기 부담은 적을 수 있으나 오래 사용할수록 총 발생 비용은 직접 구입한 것보다 더 많아지게 됩니다. 참고로 제휴카드 할인이나 정수기, 공기청청기 등의 제품을 함께 렌탈한다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

비데 선택 시 가격만큼 고려해보아야 하는 것이 바로 관리입니다. 비데는 물이 항문과 생식기에 닿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청소 및 관리를 잘 해주어야만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데를 직접 구매할 경우 청소와 관리는 모두 구매자가 직접 진행해야 하지만 청소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데를 렌탈할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업체에서 방문하여 무료 관리해주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비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무 사용기간

약정기간 방문주기 등록비
설치비
렌탈료
렌탈료 총렌탈료 일시불
3년의무/5년약정 4개월 200,000원
50,000원
21,900원 1,314,000원 684,000원
4년의무/5년약정 20,900원 1,254,000원 멤버십
5년의무/5년약정 19,900원 1,194,000원 9,900원

비데를 구매할 경우 구매한 즉시 제품의 소유권을 고객이 가지게 되므로 비데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간은 없지만 렌탈의 경우 의무 사용기간이 있어 끝나기 전에 사용 해지를 할 경우에는 위약금을 물 수 있습니다.

렌탈료는 의무 사용기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약정기간이 모두 끝나면 고객이 제품의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렌탈로 비데를 이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등록비와 설치비는 면제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렌탈과 구매 비용 비교



비데를 렌탈하시려면 업체별로 제공하는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하는 것이 필수이지만 업체에 일일히 연락하거나 웹사이트에 개별적으로 접속하여 정보를 얻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에누리닷컴 사이트를 이용하면 업체별 렌탈비용과 조건을 비교해 볼 수 있어 렌탈과 구매 비교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참고할 만 합니다.



비데렌탈 순위

비데 렌탈 클리앙 통해 확인한 비데 렌탈 추천 업체는 청호 나이스 비데, 웅진 비데, 코웨이 비데, SK 매직 비데 등 매우 다양한 업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2년 에누리닷컴 사이트 기준으로 비데 렌탈 인기 순위는 1위가 현대렌탈케어 큐밍 클리닉 HB-630 모델로 월 렌탈료는 14,900원입니다.

별점 5점 만점에 5점으로 총 4개의 상품평이 있으니 다른 분들의 상품평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위는 노비타 BD-N330T 모델이며, 2위는 노비타 BD-H710H0 모델입니다. 감사합니다.

쿠쿠 비데 렌탈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