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주사 가격, 얼마까지 실비 적용 가능할까?

👈 Click! 투표!

비타민 d 주사 가격 얼마인지, 그리고 전체 가격 중 얼마까지 실비 적용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주사 실비가 가능한지 여부 관련하여 강화된 비급여 주사 기준과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등이 무엇인지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비타민 D 주사 가격



비타민 d 주사 가격

비타민주사 가격 1회 접종 시 지역과 비타민d 주사 맞는 곳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3만원에서 5만 원 선에서 책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비타민 주사를 자주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있으시거나 비타민 주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비타민 주사를 실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비타민 주사를 맞아보고 실비보험 처리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도 비급여에 속해도 치료 목적이었다면 청구가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보상이 다소 어려워졌다고 하는데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 주사 실비

비급여 주사에 포함되었던 비타민 주사들이 치료 목적의 의사 소견서가 있으면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했었는데 2020년 6월 부로 실비 보험 보상 기준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비타민 주사를 포함하여 비급여 주사에 의사 소견이 있으며 치료 목적으로 받은 주사라 할지라도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에 적합’해야만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더불어 2021년 7월부로 만들어진 실손보험에서는 약관 문구로 강화된 보상 기준 내용이 기재되어 맞고자 하는 비타민 주사가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에 부합 + 의사 소견 + 치료 목적’ 세 가지를 충족하여야 비타민 주사 실비 처리가 가능합니다.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이란 비타민 주사를 포함한 비급여 주사들이 식약처 정식 등록된 주사여야 하며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주사의 효능과 목적이 내가 주사를 맞을 해당 병원에서의 치료 목적에 부합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몸살감기 기운이 있어 이를 낫게 하고자 동네 내과에서 비타민 C 주사를 맞았는데 의사 소견서를 받았다고 할지라도 그 비타민 C 주사가 식약처에서 받은 주사 효능에 ‘몸살감기 기운 개선’이라는 내역이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실비보험 처리가 불가하다는 의미입니다.

비타민B 주사 실비

마늘 주사라고도 불리는 마늘주사 경우 식약처 정식 등록된 효능은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말초신경염 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혹 관절통 치료 목적으로 마늘주사를 맞았고 의사의 소견서를 발급받았다면 식약처 등록된 효능과 치료 목적이 일치하기 때문에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신데렐라 주사 실비

신데렐라 주사 백옥주사 레몬 주사 경우 식약처 허가 효능이 없으므로 실비 보험 처리가 불가합니다. 이상으로 비타민 D 주사를 비롯한 영양주사들의 효능 및 실비 보험 처리 가능 여부를 정리하였습니다. 다만, 비타민 주사를 포함한 비급여 주사들은 가입한 보험사별로 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주사를 맞으러 가기 전에 해당 보험사에 실비 청구 가능 여부를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타민d주사 후유증

부작용으로는 사람에 따라 구토,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는 있으나, 비타민 D 자체가 우리 몸의 필수 영양제로 주사 직후 30분 정도는 위에서 말씀드린 후유증이 오나 그 이후로는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몸에 이상 증상이 있는 것 같은 경우 주사를 맞은 병원에서 30분 이상 대기하셨다가 이동하시고 안 괜찮아질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d 주사 후기

비타민d 주사 더쿠 통해 확인해 보셨을 태지만, 주사로 맞는 게 좋을지 영양제로 먹는 게 좋을지 그리고 비타민D 주사 간격 어떻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의사분의 의견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