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7가지만 알면 이사 준비 끝!

👈 Click! 투표!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7가지만 알면 이사 준비 끝나는 핵심 공유드립니다. 우리가 살다 보면 내가 원해서 아니면 원치 않는 이삿짐을 쌓을 때가 있는데 특히 법인 회사에서 이사할 일이 생기면 너무나 심란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이사 시 챙겨야 할 것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견적을 진행해주는 포장 이사 업체도 많기 때문에 이것만 잘 체크해도 좋은 포장 이사 업체를 고를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할 때 몇 가지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 오늘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회사 이사할 때



이사 날짜가 정해지고 이사업체를 선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이사 업체별로 견적의 차이가 나는 편이니 최소 3군데 정도는 견적을 받아서 비교를 해봐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사 날짜와 이사업체를 정했다면 이미 절반은 진행된 것으로 도와줄 손이 있는지 없는지를 따져서 필요 전문 인력을 정하면 더욱 좋습니다.

렌탈용품/인터넷 이전 신청

정수기, 프린터 등은 이사 갈 주소로 사전에 이전 신청을 합니다. 통신사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이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일이 진행되진 않으며 이사 당일이 평일이라면 더더욱 인터넷은 당일부터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야 하니 꼼꼼하게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고지서 주소 변경

택배 받을 날짜가 불안하다면 이삿날 이후에 이사 후 주소로 받는 것이 좋으며 회사주소로 매달 날아오는 것들을 확인해보고 이사 갈 주소로 옮겨야 할 것들이 있다면 사전에 옮겨주시면 편리합니다.


이사 무료 견적

회사이전 엘레베이터 예약

가끔 부동산에서 잊어버리고 이사할 때 주의사항에 대하여 언급을 안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요즈음에는 오피스텔 사무실은 이사 당일에 엘리베이터 사용한다고 비용을 내고 예약을 미리 해야 합니다. 이사 도착시간은 점심시간을 피해서 하면 더 여유롭게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래야 이사 당일에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등기 후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이 가능하니 법인등기부등본 변경 후에 사업자등록증 변경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 사업자등록증 정정신청
  • 주소변경 후 거래처 전달
  • 4대 보험 사업장 내역 변경
  • 자동차등록증 변경
  • 온라인 사이트 주소 변경
  • 명함 주소 변경
  • 통신판매업
  • 영업신고증
  • 영업등록증 등 각종 인허가 관련 주소 변경신고

회사가 택배를 이용한다면 택배 주소 이전 등으로 개인 이삿짐 보다는 법인 이사 시에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를 잘한다고 해도 이사 후에 다시 한번 복기를 해보면 더 잘할 수 있었는데 하는 어쉬 움도 듭니다. 아무튼 위의 글을 참조하시면 법인 이사 시에 조그마한 보탬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무실 이사 추천 업체

포장이사도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큰돈을 들여서 포장 이사를 진행하는 만큼 서비스의 질이 좋은 곳을 고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견적을 내려고 방문했을 때 업체의 태도를 잘 보는 것이 좋으며 그중에서도 반말을 하지는 않는지, 방문 일정은 잘 지키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일은 어느 정도 관심이 있어야 하는데 견적을 낸 이후에 견적이 마음에 드는지, 업체는 선정했는지 등 전화를 주는 곳은 긍정적으로 검토를 해도 좋습니다.

이사업체 추천

정식 허가 업체를 확인하는 방법은 시구청에 문의를 하거나 포장이사협회 홈페이지 또는 포장이사업체 자체 홈페이지에서 관허업체 인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 시 발생할 수 있는 파손이나 분실, 훼손 등 피해보상 보증이행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의 경우는 비교적 신속하게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관허 허가 업체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어떠한 보상책을 가지고 있는지도 꼼꼼히 확인해야 발생할지 모르는 피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 비교

포장이사는 나의 이삿짐을 안전하게 파손없이 옮기고자 진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삿짐 사고율이 적은 곳을 고르는 것이 좋으나 일부 포장 이사 업체의 경우에는 인건비를 절감하고자 아르바이트와 같은 비전문인력을 이용하는 곳이 많아 결국에는 이삿짐 사고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업체 순위 비교

보통 이름이 널리 알려진 곳은 영구 이사, 옐로캡, 로젠 이사, 김병만 파란 이사 등이 있지만 포장이사 업체는 이름이 유명한 곳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업체마다 견적도 차이가 많은 만큼 꼼꼼히 비교해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수가 너무 많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지만 단순히 순위가 높고 이름이 널리 알려진 곳이 꼭 좋은 곳은 아닙니다. 이삿짐센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비교해 보시고 견적도 최소 3군데 이상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무실 이전 계획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