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출 버팀목 | 사업자 | 상담 방법

👈 Click! 투표!

소상공인 대출 버팀목 | 사업자 | 상담 방법 정보 공유 드립니다. 소상공인 대출은 창업 자금이나 경영 자금 등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제공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 금리, 한도, 대출 기간 등은 금융기관 및 대출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대출 상담



온라인 전산망 대출 상담센터에 의하면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에 여러 가산금리가 추가되어 산출되는데 예를 들어, 일부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 대출 금리가 기준금리+0.4%p~0.6%p (변동)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창업자금, 경영자금, 자동화설비 도입자금 등 다양한 용도에 따라 다르며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소상공인 대출 한도가 1억원~2억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5억원 까지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상공인 대출 시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수급과 연계한 대출 상품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수급받은 기업이면 대표자의 개인 신용 평점에 따라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으로는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하려면 대출 심사를 위해 필요한 서류 및 조건이 있으니 각 금융기관의 대출 상담센터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 ? 무직자 소액 대출 3분만에 받는 은행 총 정리 ?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대출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소상공인의 손실을 줄이고 경제 회복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중소기업부는 소기업의 손실을 대비한 지원 기금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금을 이용하면 최대 2천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이자율은 연 2%로 고정됩니다. 대출 대상자는 연간 평균 매출액 등의 기준을 충족하고 세금 및 금융 기관 등의 연체가 없는 개인 및 기업입니다. 또한, 한국중소기업진흥공단(KOSME)은 기업의 스타트업-성장-재기 등 성장 주기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창업 및 경쟁력 향상을 촉진합니다.

스타트업 단계에서는 기술 창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금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지원금액은 최대 1억원 까지 지원되며 대출 이자율은 약 2%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서는 중소기업부나 KOSME의 지원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 이자율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500만원 미만, 승인 받는법 ?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대출 제도는 정부 지원 KRW 20백만원 한도의 고정 금리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연간 평균 매출 기준을 충족하고 세금 미납이나 금융 기관 등의 연체 사실이 없는 개인 또는 창업자가 대상 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이며 연 2%의 고정 금리로 진행됩니다. 2018년도 중소기업 대상 직접 대출 규모는 KRW 4.42조이며 모든 중소기업 대출 총 규모의 약 0.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 2월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복구 기금을 출범시켜 다양한 대출 제도 운영을 통하여 소상공인들의 자금 조달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출 자격

한국의 중소기업 대출 자격 요건은 대출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COVID-19 대응을 위해 정부에서는 저금리 대출, 기존 대출 연장, 원리금 상환 유예 정책 등을 시행하여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또한, 한국의 소기업은 총 기업 수의 99.9%를 차지하며 종사자 수의 88%에 해당하는 14백만명을 고용하고 있을 정도로 소기업은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므로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소기업의 손실을 대체하기 위한 손실복구기금을 마련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 소기업 대출 자격 요건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중소기업부(MSS)나 금융기관 등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무직자 비상금 대출 은행별 최대 금액 실행받기 ? ✅

신용 보증 재단 소상공인 대출

채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은행 및 비은행 금융기관에서 최소 6개월의 유예 기간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출에 대한 정부 지원 정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중 일부는 대출금의 100% 보증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서 기업들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CBILS와 BBLS 두 가지 대출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BILS는 대출금의 80%를 보증하며, BBLS는 대출금의 100%를 보증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KOSME(Korea SMEs and Startups Agency)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KOSME는 중소기업들이 사업을 확장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며 비즈니스 구조를 재조정하는 데에 대한 자금 지원과 함께 컨설팅, 교육, 수출 마케팅,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대출 보증 제도가 운영되고 있어서 2021년 3월 기준으로 대출 금액 3천만원 이하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100% 보증하는 신용 보증 기금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금의 100%를 보증하는 대출 보증 제도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정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