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이것만 챙기면 최대 5000만원

👈 Click! 투표!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이것만 챙기면 최대 500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폐업한 후에 재창업을 하거나 업종을 전환하는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을 대상으로 하여금 복지사업을 진행합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이번 소상공인 재도전 장려금에 대해 코로나로 인해 폐업한 소상공인 재기를 위해 2차 추경으로 지원 예산을 확보하였고 금융기관과의 협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특례보증을 신설하여 진행 됩니다. 아래에서 2022 소상공인 재도전 장려금 재창업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소상공인 재도전 특례보증은 7월 29일 시행되었으며 신청일 현재 사업자 등록 후 가동 중인 20년 이후 폐업 후 재창업 또는 업종을 전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2020년 1월 1일 이후에 폐업 후 재창업을 하거나,업종을 전환해 현재 영업중인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신용점수 및 제한은 없습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보증기간은 최대 5년, 상환방법은 일시상환(1년)과 분할상환(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 있습니다.

특례보증 한도는 같은기업 당 총 보증금액은 2억원 이내로 적용되며 보증료율은 0.5% 고정으로 보증비율은 100%, 재보증비율은 60%로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분할상환 시 CD금리 + 1.7%(분할상환), 일시상환 시 CD금리 + 1.5% 로 운용됩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제외 대상

제외대상으로는 국세 및 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폐업중인 기업이나 유흥업, 무도장 운영, 안마, 마시지 업체 등은 제외 됩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전국 17개 신용보증재단 또는 13개 시중은행 각 지점으로 신청할수 있으며 방문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점(17) :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서울,경기,강원,인천,경남,제주,울산,경북,전남,전북,대구,충남,대전,충북,부산,세종신용보증재단
  • 시중은행 신청지점(13) : 농협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기업은행,국민은행,sc제일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


마무리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당하신 소상공인에 대해 여러가지 복지정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각 내용들을 세세하게 살피어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2022 소상공인 재도전 장려금 특례보증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이외에도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도 7월 25일 부터 더 높은 한도가 적용되어 저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