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임플란트 비용 및 안정성 내돈내산 후기

👈 Click! 투표!

수면 임플란트 비용 및 안정성 내돈내산 후기 공유드립니다.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중 가장 부작용이 적고 심미성이 뛰어나 제2의 자연 치아라 불리기도 하지만 치과 진료는 왠지 모르게 공포감을 갖게 하고 특히 드르륵하는 진동과 소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안겨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를 하긴 해야 하는데 치과공포증을 경험하고 있어 수술대에 올라가기 힘든 사람이라면 수면 임플란트가 대안이 될 수 있어 이번 글에서는 수면 임플란트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수면 임플란트는 말그대로 임플란트 환자를 수면마취하여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뜻하며 주의할 점은 수면 임플란트는 전신마취와 같이 신경을 완전히 마취시키는 것이 아니라 환자가 의식이 있고 자발적으로 호흡을 할 수 있는 가수면 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사실상 마취라는 표현보다는 진정이라는 표현이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으며 가수면 상태의 환자는 통증은 느낄 수 없으나 외부 자극에는 일부 반응할 수 있으며 수술을 회피하지 않게 됩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시술 종류 비용
일반 임플란트 90~160만 원
수면 마취 10~20만 원
수면 임플란트 100~180만 원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일반 임플란트 가격에 수면마취 비용을 합산하여 책정됩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면마취 비용은 회당 10만원에서 20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평균 임플란트 가격이 1개에 90만 원~16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수면마취 비용을 합산한 1개 100만 원에서 18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지역마다 병원마다 다르기에 환자들의 부담이 큰 수술로써 심사평가원에서 운영하는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동네 주변 치과의 임플란트 가격에 대하여 비교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할인 이벤트

치과에서는 홍보를 위해 병원 이익을 포기하고 선착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일단 신청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단순히 임플란트 수술가격만 할인하는 게 아니라 전문의가 무료 상담을 진행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시중가의 40% 할인된 가격으로 임플란트를 할 수 있습니다. 치과 전문가에게 전화상으로 무료로 가격, 부작용 등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며 지역이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수면 임플란트 안정성

수면마취는 사실 걱정이 앞서지만 마취가 아니라 ‘진정’에 가까운 효과를 냅니다. 치과 전문가들은 마취제에 대한 길항제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마취가 깨지 않을 우려 또한 적다고 말합니다.

수면 임플란트 주의사항

수면 임플란트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호자 동행

수면마취 특성상 보호자가 동행하는 게 안전하며 특히, 이 날은 절대 운전하지 않도록 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수술 장소 공개 여부

환자를 마취한 후 일부 의사들이 비행을 저지른 것이 사회적 이슈가 된 적이 있어 최근에는 병원 측에서 투명 유리를 통해 수술 장소를 공개하기도 합니다. 여성분이시고, 수면마취에 대해 걱정이 되는 분이라면 수술 장소를 투명하게 오픈하는 치과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금식

수면마취 일정이 잡히면 병원에서 보통 전날 24시간은 금식하라고 안내가 됩니다.



치과 수면마취 후기 Q&A

수면 임플란트는 치과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수술법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보통 30분에서 2시간가량 걸리며 수면 마취를 통해 이 시간 동안 통증을 전혀 느끼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는 사실 마취라기보다 정서적 안정 또는 진정이라 할 수 있으며 수면 임플란트 비용은 일반 임플란트 가격에서 약 10만 원~20만 원이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면 임플란트 안전한가요?

수면마취가 아니라 진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는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되고 혹여 마취가 깨지 않을 때를 대비해 길항제를 병원에서 미리 준비합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얼마인가요?

수면마취 비용 10만원~20만원이 추가되어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약 100만 원~18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부작용 있나요?

수면 임플란트 부작용은 특별히 없으며 일반적인 임플란트 부작용과 같습니다. 따라서 수면마취로 인한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면 임플란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