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가격, 위험성 높아 하지마라?!

👈 Click! 투표!

스마일라식 가격 얼마에 형성되어 있는지, 부작용이나 위험성이 다른 라식, 라섹에 비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장점, 단점, 회복기간, 부작용, 비용적인 부분 등에 대해 직접 비교해보고 정리 해보았습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시력교정술이란, 굴절의 이상 증세로 인해 저하된 나안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의 수술 기법에 따라 크게 라섹(LASEK), 라식(LASIK), 스마일라식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술로 구분됩니다.

라섹(LASEK)

라섹은 시력교정술에 있어 1세대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라섹의 수술 기법입니다.

각막의 절편은 만들지 않고 안구 각막의 상피를 벗겨내고 각막실질에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며 벗겨낸 각막 상피를 원위치에 덮는 교정 수술 기법입니다.

새로운 각막이 생성 되기까지 통증을 동반하며 라식에 비해 시력의 회복 속도도 다소 느린 편입니다.

수술 이 후 2~3일 간은 이물감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지만 각막을 자르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비교적 단단한 각막 유지가 가능해 외부 충격에도 강합니다. 부작용이 적고 비교적 안전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식(LASIK)

시력교정술 1세대가 라섹이라면 다음으로 개발된 시력교정술 라식은 2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수술되는 기법으로 각막에 절편을 만들어서 실질부를 조사하고 제거한 후에 다시 절편을 닫는 수술 기법입니다.

각막 절삭량이 많은 수술로 각막 두께가 얇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며 라섹에 비하면 수술 이 후 통증이 덜하며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라식의 가장 대표적인 장점입니다.

시력의 회복 또한 빨라 수술 2~3일 후면 목표 시력의 80~90% 수준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술 이 후 약 1개월 동안은 눈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덮은 절편이 밀려나지 않도록 격렬한 움직임이 필요한 활동을 피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각막이 부어 있는 경우 2~3주 정도는 약간 퍼져 보이거나 겹쳐 보일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시력교정술의 3세대에 해당하는 스마일라식(S.M.I.L.E)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자로 풀이하자면 ‘각막 최소 절개술’ 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을 최소한으로 절개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기존 라식의 단점을 최소화한 시력교정술입니다. 다양한 레이저 시력 교정 방법 중에서도 각막의 절개량이 가장 적어 외부 충격에 강하고 안정성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스마일 라식 회복기간은 원데이 시력교정술의 대표주자이기도 한 스마일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인 만큼 스마일 라식 부작용(안구건조증, 빛 번짐, 근시 퇴행) 발생 위험이 드물고 회복 속도가 빨라 직장인, 학생 등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른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해당 수술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시력교정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장점

5분 내외의 짧은 수술 시간, 수 시간내 빠른 회복시간, 안구건조증과 빛 번짐 등 부작용의 최소화, 재수술이 가능 합니다.

스마일라식 단점

다른 레이저 수술에 비해 높게 형성되는 비용(약 200~300만원), 최신 수술로 인한 누적된 임상 결과 부족, 의사 개인 역량에 따른 결과의 차이 등으로 다른 시력 교정 수술과 마찬가지로 스마일라식 수술의 부작용으로 초기에 안구건조증과 야간 빛번짐 등의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호전되기는 하나 수술 전 눈상태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수술은 장비가 하지만, 마지막 각막 실질 분리는 의사가 직접 관여하므로 안과 의사의 임상경력과 전문성과 숙련도에 따라 교정 시력의 결과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스마일 라식 위험성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시력교정술(라식과 라섹)보다 중요하며 대다수의 스마일라식 부작용은 각막조직이 필요 이상으로 제거된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데 스마일라식 부작용 발생하여, 교정 시력의 결과를 비롯해 각막이 붓거나 시력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스마일라식 후회 하고, 하지마라 하는 것 같습니다.

라섹, 라식, 스마일라식 비용

시력교정술 수도권 평균 비용
라식 약 140~180만원대 형성
라섹 약 120~160만원대 형성
스마일라식 약 200~300만원대 형성

스마일 라식 가격 비교, 라식 VS 라섹 가격 통해 시력교정술의 비용, 부작용 회복에 대해 상세히 알아봤지만 시력교정술은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수술을 받는 사람도 많아 대중화돼 있습니다.

3가지 형태의 시력교정술 모두 시력 교정을 위한 효과적인 수술임에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수술의 방법과 장점, 단점이 명확히 존재합니다. 최신식 수술 기법으로 비싸고 좋은 수술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안과 병원에 방문했을 때 무조건적으로 스마일 라식 수술을 권장하는 병원은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며 각 시력교정술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단순 후기나 가격 비교, 병원에 홍보 문구에 현혹돼 안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시력교정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알아본 뒤 내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더쿠, 디시 후기 가장 좋은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가격 아래 링크 통해 공유드립니다.



스마일라식 후기

개개인 사람마다 각막의 두께와 모양, 위치등의 안구 상태가 다르므로 시력교정술의 방식 또한 달라질수 있으니 정확한 검사를 거쳐 눈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수술이 적용되어야만 수술 후 부작용을 방지하고 교정 시력의 질을 최대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일라식 비용 후기 알아보았습니다. 잘 따져보고 하면 위험성은 낮아지고 편리함은 올라가는데 스마일라식 하지마 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이처럼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마일라식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