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비용 200만 원도 비싸다?

👈 Click! 투표!

스마일라식 비용 200만 원 정도면 할만하다고 생각하시나요? 하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현대인들에게 나빠진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은 굉장히 흔하게 행해지는 수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식, 라섹 수술은 그 단점과 부작용으로 인해 수술을 받기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가장 최근에 도입된 시력 교정 수술로 기존 시력 교정술에 비해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이 무엇인지, 수술비용은 얼마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 라식



스마일라식 비용

기존 시력 교정술중 라식은 각막의 상피를 얇게 벗겨내어 절편을 만든 후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의 실질을 깎아 시력교정을 하고 다시 각막의 절편을 덮어 접합시키는 방법의 수술입니다.

이에 반해 스마일라식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수술 방법으로 웃는다는 뜻의 스마일이 아니라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자로 SMILE로 불리며, 각막을 1~2mm 정도로 작게 절개한 후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기존 라식, 라섹에 비하여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 방법입니다. 시술 시간은 약 5분 정도로 짧으며 통증이 매우 적고 기존 수술 방법에 비해 회복이 빠릅니다. 하지만 도입된지 얼마되지 않은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부작용을 정확히 예상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식 VS 라섹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각막의 두께가 얇은 사람은 수술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물리적 충격에 의해 각막 절편이 밀릴 수 있습니다. 또한 빛 번짐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섹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각막 절편이 밀리는 등의 현상은 발생하지 않으며 수술에 필요한 각막의 두께가 라식보다 얇아 각막 두께 때문에 라식을 하지 못하는 사람도 라섹 수술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의 통증이 심하고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라식과 마찬가지로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비용

시력 교정 수술 비용
라식 100~200만 원
라섹 100~200만 원
스마일라식 200~300만 원

스마일라식 비용 더쿠 통해 알아보셨겠지만, 시력 교정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식 VS 라섹 가격 경우 100~200만원 정도의 수술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마일라식 비용 후기 살펴보면 스마일라식은 이보다는 좀 더 가격이 비싸서 대략적으로 200~3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이 기존 라식, 라섹에 비해 가격이 더 비싼 것은 스마일라식 수술을 하는데 사용하는 장비가 매우 비싸기 때문인데 바로 세계적 광학회사 독일의 Carl Zeiss사에서 만드는 비쥬맥스라는 장비로 그 가격이 10억원이 넘을 뿐 만 아니라 사용할 때마다 $1,000 수준의 로열티를 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스마일라식의 정확한 수술 비용은 안과에 직접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은 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스마일라식 후회 한다는 글 보셨나요? 몇몇 분들은 스마일라식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스마일 라식 부작용 중 빛 번짐 현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는 스마일 라식에만 있는 현상이 아니라 시력 교정 수술인 라식, 라섹에도 부작용으로 있는 내용입니다.

당연히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현상도 아닐 뿐더러, 관리만 잘 해준다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하지말라는 글보다는 긍정적인 글을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일라식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