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수술 회복기간 및 부작용 관리 방안 핵심 요약

👈 Click! 투표!

안검하수 수술 비용 걱정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안검하수 수술 전후 비교와 보험처리 받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수술을 앞두고 정말 해도 되는지, 수술을 하게 되면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좋은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안검하수



안검하수 수술

안검하수라는 이름 자체도 낯선 분들이 계실겁니다. 안검하수는 윗 눈꺼풀의 기능이 떨어져, 눈아래쪽으로 쳐지게 되는 현상으로 시야에 불편감을 주는 증상입니다.

보통 노인이 되면 피부 탄력 기능이 저하됨에 따라 안검하수 증상이 많이 보이게 되는데, 그에 따라 노인 안검하수 수술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증상 발현율이 높아, 남자 안검하수 수술 비율이 여성에 비해서도 높다고 하네요.

참고로 무조건적으로 노화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고, 선천적으로 위 증상을 갖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수술을 통해 밝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니, 어떻게 진행되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가격/비용

2022년 기준 안검하수 수술 비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적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비용 가격
최대 3,300,000원
평균 1,540,610원
최소 26,800원

안검하수 수술 과정

안검하수 교정 수술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눈매교정술, 두 번째로 눈꺼풀 부위를 절개하여 눈꺼풀 올림근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수술입니다. 두 번째에 해당하는 수술을 받게 되시면, 눈꺼풀 부분을 절개하여 붙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쌍커풀이 생기실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회복기간

안검하수 자체가 그렇게 큰 수술이 아니다보니 일반적으로 수술 보다는 시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수술 직후의 큰 붓기는 1주일 가량 지속되고 그 이후 잔잔하게 2-3주 정도 나머지 부기가 유지되다가 그 이후에는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보통 쌍커풀 수술 기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검하수 수술 부작용

안검하수 수술 더쿠 매우 간단하다고는 하지만 이것도 수술이기 때문에 4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있습니다.

  • 수면시 눈이 감기지 않는 증상
  • 아래 쪽 응시할때 눈 높이 차이 발생
  • 눈꺼풀 높이 비대칭
  • 눈꺼풀 감았다 떳다 할때 속도의 비대칭

수술을 받은 모든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고, 수술하는 의사의 실력에 따라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잘하는 병원 찾아 진행하신다면 해당 부작용을 현저하게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검하수 자가진단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지 자가 진단을 하고 싶으시면 거울을 통해 바라보는 내눈이 동그랗게 떠지지 않고 쌍커풀이 눌리는 증상이 있어 어느쪽이든 찌그러진다면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고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정확한 판단은 전문의를 통해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검하수 수술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