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번호이동 쓰던 번호 그대로 매달 3만원 절약하기

👈 Click! 투표!

알뜰폰 번호이동 쓰던 번호 그대로 매달 3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알뜰폰 번호이동 하는 방법과 더불어 알뜰폰으로 교체할때 자주 묻는 질문까지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번호유지



알뜰폰 번호이동

번호이동

  •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 SKT → KT 변경, 010 – 1234 – 5678(그대로 유지)

번호이동이란 같은 번호를 사용하면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으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보조금이 많이 지급되다 보니 약정기간 끝날때마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기변경

  •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 SKT유지, 010 – 1234 – 5678 (그대로 유지)
  • 휴대폰 단말기 : 갤럭시 20 → 아이폰 12

기변(기기변경)이란 같은 통신사와 같은 번호 사용하면서 스마트폰만 변경하는 것입니다.

skt에서 알뜰폰 번호이동

많이들 헷갈리는 부분으로 SK텔레콤을 사용하다가 SK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를 같은 통신사인가 라고 생각하셔서 단순 ‘기기변경’ 아니냐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SKT와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업체는 모두 각기 다른 개별회사이며 심지어 SK자회사로 운영하는 SK 7모바일도 각기 다른 회사라고 보시면 되므로 번호이동을 해야 합니다. 이는 kt 알뜰폰 번호이동, lg 알뜰폰 번호이동 마찬가지로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뜰폰 업체

통신망 업체
SKT망 유니컴즈, 스마텔, 큰사람커넥트, 프리텔레콤, SK텔링크, 한국케이블텔레콤, 아이즈비전
KT망 한국케이블텔레콤,세종텔레콤,케이티스카이라이프,위너스텔,케이티엠모바일,큰사람커넥트,프리텔레콤,유니컴즈,에넥스텔레콤,LG헬로비전,아이즈비전
LG U+망 유니컴즈, 큰사람커넥트, 아이즈비전, 미디어로그, 에넥스텔레콤, LG헬로비전, 스마텔, 인스코비

알뜰폰 가입 방법

매우 간단하여 인터넷 쇼핑하듯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서 가입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요금제는 알뜰폰 플랫폼인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검색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바로 맞춤형 요금제를 검색해 볼수 있습니다. 각자 원하는 세부사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눌러봅니다.

100여개에 달하는 요금제가 검색됩니다. 저렴한순으로 놓고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가장 상단의 KT M 모바일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14,900원입니다. 메이저 통신사라면 6~7만원짜리 요금제를 만원대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6개월간 특별할인 이벤트가 적용되는 것이고 그 이후부터는 정상가인 26,4000원이 청구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확실히 저렴한 가격으로 어차피 약정기간이 없으니 6개월간 쓰다가 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통신사로 또다시 번호이동을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온라인 가입

알뜰폰 허브 사이트 직접 구매신청을 하셔도 되고,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로 가서 신청 하여도 됩니다. 가입신청서 등 몇가지 서류를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구매신청을 누르면 집으로 유심이 배송됩니다.

개통설명서가 동봉되니 유심을 넣고 개통을 하면 됩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되고 미납요금 등이 있다면 신규통신사로 모두 넘어가게 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기존 해지 따로 해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알뜰폰 추천 이유

알뜰폰은 사실 품질은 똑같은데 가격은 두배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꿀팁이라 할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약정기간이 끝난 상태로 메이저 통신사의 요금제를 이용중이라면 저렴한 알뜰폰으로 하루라도 빨리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이 인터넷과 TV 등 결합상품으로 묶여 있어서 할인을 크게 받더라도 알뜰폰이 저렴합니다.

프로모션 요금제

알뜰폰도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무제한 요금제가 1만원대인 상품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다만 이러한 요금제의 프로모션 기간이 보통 6개월~1년정도 이며, 그후에는 정상가인 3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갑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사용기간은 자유이므로 프로모션 혜택 기간만 이용하면서 통신사를 옮겨다니면 통신비 절약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관련 비용 아끼는 꿀팁 살펴보기
알뜰폰 요금제 추천, 데이터 무제한인데 월 2만원?
알뜰폰 가입방법 통신사별 3분 가입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한달 만원이면 이용 가능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이것만 알면 끝

이벤트 사은품

알뜰폰도 가입시 사은품을 주거나 이벤트를 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에서 철수하면서 심지어 공짜폰을 주는곳도 더러 있기 때문에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자급제 알뜰폰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정석인데 만약에 단말기값을 한번에 치루기 부담스럽다면 할부로 구입하셔도 됩니다.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최대 1년정도까지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며 혹은 기존에 사용하던 폰의 약정기간이 끝났다면 당장 알뜰폰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알뜰폰 번호이동 유심 재사용 가능하며, 알뜰폰 번호이동 기간제한 없으니 하루 빨리 저렴한 가격에 통신 서비스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셀프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