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통해 매달 3만원 절약하는 방법

👈 Click! 투표!

알뜰폰 요금제 비교 통해 매달 3만원 이상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알뜰폰은 통신비 절감을 위해 출범된 정책으로써 통신3사의 망을 도매 구입 임대하고 정부지원을 받아 요금 절감이 된 형태라 같은 통신사 망을 사용하고도 요금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2022 만 살펴봐도 아시겠지만 제가 핵심만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장점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은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고 통신비를 절약하는 방법으로 직접 스마트폰 공기계(자급제, 중고폰 등)을 구입하고 저렴한 알뜰폰 통신사로 원하는 요금을 선택하여 개통하는 것이 가장 월 통신비 지출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통신요금(기존 3사보다 저렴) + 단말기(사전 예약 할인 등 받을 수 있음/ 기존 통신사 5% 이자가 있지만 직접 구입하여 무이자 카드 할부 할 경우 없음)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 무약정인데 통신비가 더 저렴(해지 위약금 없음)합니다.
  • 다양한 요금제, 프로모션이 많습니다.
  • 3사와 같은 통신망 사용(통화, 인터넷 품질 같음) 가능합니다.
  • 요금제 선택을 신중하게 비교하고 원하는 요금제 가입 가능합니다.
  • 최신 스마트폰도 5G가 아닌 LTE 유심 사용 가능합니다.

단말기 결합이 아닌, 유심만 구입하여 개통하는 유심 요금제의 경우 ‘무약정’이라고 되어있는 요금제는 해지시 위약금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알뜰폰 유심 요금제가 이러한 요금제입니다.

요금제 자체도 알뜰폰이 기존 3사보다 저렴하지만 신규 스마트폰도 사전 예약으로 구입할 때 쿠팡, 삼성닷컴, 애플닷컴 등 직접 구매하는 쪽이 카드 할부 (무이자도 가능)를 하면 더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기존 통신3사에서 스마트폰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할 경우 약 5%에서 6% 정도 이자률이 붙어서 단말기를 직접 구입하는 쪽이 이자가 없어서 저렴합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하면 많게는 50%에서 75%까지 요금 할인이 되고 제휴 카드까지 이용하면 월 0원에서 1만원대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뜰폰 관련 비용 아끼는 꿀팁 살펴보기
알뜰폰 요금제 추천, 데이터 무제한인데 월 2만원?
알뜰폰 가입방법 통신사별 3분 가입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한달 만원이면 이용 가능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이것만 알면 끝

알뜰폰 요금제 단점

  •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으로 전자기기 활용에 어려우신 분들은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 개통을 직접 진행(사전 지식이 필요함)해야 합니다.
  • 배송 등의 시간이 걸려서 개통에 시간이 약 2일~7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문제시 전화 문의 등 과정 해소에 시간이 걸립니다.
  • 저렴한 대신 가족 결합, 멤버쉽 할인 서비스 등이 없습니다.

직접 개통을 진행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사실 알고보면 어렵지 않고 홈페이지에 잘 안내가 되어 있지만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우려가 될 수 있는 진입장벽 입니다.

배송 문제도 요즘엔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해서 바로 개통하는 방법이 생기고 있으며 대부분의 통신사가 비슷하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 비교 뽐뿌 2022 나와있듯이 택배로 유심을 받아 알뜰폰을 개통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의 대표적인 곳으로는 통신3사의 자회사 알뜰폰 통신사로 LG 알뜰모바일(LG 망), KT M모바일(KT 망), SK세븐모바일(SKT 망)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3사망을 임대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수많은 알뜰폰 통신사가 있습니다.

통신사 별 갖고 있는 특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라서 나에게 맞는 추천 요금제를 보고 혜택이 좋은 통신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뽐뿌 통해 아시겠지만, 알뜰폰에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LTE 요금제 중에서 데이터만 무제한인 경우가 있고, 문자, 음성까지 모두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도 월 제공량이 다 다르고, 속도제어로 느린 속도로 데이터 무제한인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LTE 요금제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월 10GB에서 11GB 정도 제공에 매일 2GB 추가 제공, 소진시 3Mbps 기준과 월 제공 0GB에 매일 5GB 제공, 소진시 5Mbps 속도 제어 기준으로 나눠보았습니다.

데이터 초과 사용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속도제어 되는 속도도 궁금하실 수 있는데 3Mbps 5Mbps 속도는 1080p 동영상을 보는데 문제가 없는 속도입니다.

사실상 속도 제어 불이익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 속도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알아두실 부분은 인터넷 이용이나 어플 이용이 아니라 테더링 및 파일공유형 P2P 서비스는 기본제공량 및 일상 제공량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초과 사용 시 종량과금 적용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통신사 요금제 이름 비교 요금(원)
Smartel LG U+ USIM 스마트 15GB+ ●월 기본 15GB 소진 후 3Mbps 속도제어 무제한
●문자 100건, 음성 100분 무료
●NFC 사용 불가 일반 유심
●가입비, 유심비 면제
●7개월간 할인 이후 29,700원으로 변경
13,200
Smartel LG U+ USIM 스마트 1GB+ ●월 기본 1GB 소진 후 1Mbps 속도제어 무제한
●NFC 사용 불가 일반 유심
●가입비, 유심비 면제
●음성, 문자 무제한
●7개월 할인 이후 13,200원으로 변경
6,600
아이즈모바일 KT 아이즈 맘껏 1GB+(7GB+) ●월 기본 7GB 소진 후 1Mbps 속도제어 무제한
●NFC 사용 불가 일반 유심
●가입비, 유심비 면제
●음성, 문자 무제한
● 5개월간 할인 적용 이후 월 19,900원으로 변경
2,960
아이즈모바일 KT 아이즈 100GB ●월 기본 100GB 소진 후 5Mbps 속도제어 무제한
●5개월 할인 이후, 6개월차부터 42,680원으로 변경
23,100
아이즈모바일 KT 아이즈 15GB+ ●월 기본 15GB 소진 후 3Mbps 속도 제어 무제한
●NFC 사용 불가 일반 유심
●가입비, 유심비 면제
●문자 100건, 음성 100분 무료
●5개월 동안 할인 6개월차부터 월 28,500원으로 청구
10,900
아이즈모바일 KT 아이즈 11G+ ●월 기본 11GB 소진 후 3Mbps 속도제어 무제한
●NFC 사용 불가 일반 유심
●가입비, 유심비 면제
●음성, 문자 무제한
●5개월 동안 할인 적용 후 월 39,930원으로 변경
17,600
SK 7 모바일 SKT 취향저격 15GB+/통화 맘껏 ●월 기본 15GB 제공, 일 2GB 소진 후 3Mbps 속도 제어 무제한
●음성, 문자 무제한
●가입비 없음, 유심비 8천원
●NFC 기능 사용 가능 유심
●(5천원 쿠폰) 베스킨라빈스, 올리브영, CU 편의점, 파리바게트, 쿠팡이츠 중 택 1 월 쿠폰 제공
29,700
SK 7 모바일 SKT LTE 유심 15GB+ / 100분 ●월 기본 15GB 소진 후 3Mbps 속도 제어 무제한
●NFC 기능 사용 가능한 유심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무제한
●가입비 없음, 유심비 8천원
27,500
SK 7 모바일 SKT LTE 유심 5GB+ 200분 ●월 기본 5GB 소진 후 1Mbps 속도 제어 무제한
●통화 200분 무료
●NFC 기능 사용 가능한 유심
●가입비 없음, 유심비 8천원
33,000

이벤트로 6개월~8개월 동안 할인가이고 7~9개월부터 원래 요금제로 인상되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무약정 기준이기 때문에 인상되기 전 해지하여도 문제는 없습니다. 내 상황에 맞는 비교 견적을 원하시면 아래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뜰폰 비교 (해지 위약금)

프리텔레콤은 해지하기 위해서는 전화, 서류 발송 후 한번 더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무약정이어서 6개월 정도 할인 혜택을 받다가 7개월 이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해도 위약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약정인지 확인하시고 가입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알뜰폰 가입시 주의사항

몇몇 알뜰폰의 경우 요금제 변경이 불가한 기간이 설정된 경우도 있고 개통 취소, 해지한 고객을 1개월 이내 재 가입 불가능 등 가입하기 전에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고객 유치를 위해 신규, 번호이동시 프로모션으로 할인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비교해보시고 가입하면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뜰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