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이거 모르면 호구된다

👈 Click! 투표!

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 사망율 1위가 암으로 예전에는 암에 걸리면 생존하는 사람보다 사망하는 경우가 더많았으며 지금도 대한민국 인구 사망율 1위에 해당하는 암은 암보험을 실속있게 가입하는 것이야말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세상이 다가왔습니다.



암보험

이렇게 위험한 암은 발병 자체만으로도 위험하지만 많은 분들이 암보험을 가입하려는 이유는 치료비 목적으로 암보험은 암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간암이나 췌장암의 경우에는 치료비가 6천만원 이상, 후유증 치료 등의 재활비용 까지 합치면 가계가 무너지고, 금전이 부족하다면 마냥 손놓고 있어야만 하기 때문에 암보험이 필요하고 가입하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험이라는 것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는 생소한 용어와 단어들이 많기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하려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암보험 가입시 반드시 체크해야만 하는 내용을 위주로 파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보장내용

암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비교해보고 확인해야 할 부분은 보장내용으로 내가 미래에 암질병에 걸렸을 때 이 때 보장받을 수 없거나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아래의 보장내용을 확인하고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납입면제 그리고 보장내용에 대하여 아래의 5가지 사항을 집어보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암보험 진단시 납입면제 또는 기납입 보장보험료가 환급이 되는가
  • 표적항암약물치료비도 보장이 되는가
  • 생식기암(유방, 자궁, 전립선, 방광)도 일반암 진단비와 동일하게  보장되는 지
  •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전립선암에서 전이된 암도 재진단 암진단비에서 지급이 되는지
  • 대장점막내암 D코드도 일반암으로 보장하고 납입면제가 되는 지

유사암

유사암이란 암보험을 가입하려면 반드시 빠질수 없는 용어로 유사암이란 것이 있습니다. 유사암이란 정도가 미미한 증상을 가진 암을 유사암이라 하며 발병률이 높고 치료도 쉬운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높은 발병률을 가진 이 유사암을 무시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꼭 확인하여야 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암보험 가입시 주의하실 점은 보험사 상품에 따라 손해율을 낯추기 위하여 유사암의 보장을 일반암 보다 상대적으로 적게 만든 상품이 있기 때문에 가입할 때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은 처음 납입한 보험료에서 1원도 오르지 않는 보험으로 암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보장유형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납입기간 까지만 내면 보험료가 더 이상 나가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최대 100세 까지 각종 암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비갱신형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암보험 비교 사이트

암보험은 누군가의 추천으로 가입하기 보다는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직접 보장내용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암에 대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사암 및 내가 발병되기 쉬운 암의 종류 그리고 보험사별로 저렴한 암보험 그리고 보장범위와 보장내용을 필히 익혀 직접 비교해 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