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가격 부르는게 값이다?

👈 Click! 투표!

앞니 임플란트 가격 부르는 게 값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가격을 모르고 가면 크게 당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 파손이나 치아 손실로 정상적으로 씹을 수 없을 때 시행하는 치과 처방으로 잇몸에 나사못을 박고 인공치아를 식립 하는 것이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을 글로 풀어쓰니 굉장히 무서운 느낌도 드는데 요즈음에는 기술이 좋아져 통증과 감염 위험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식립 한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에 버금가는 강도와 편의성을 갖고 있고 한 번 시술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니는 구강구조상 특히 파손이 많은 치아이지만 앞니 임플란트 시술은 전체 시술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니 앞니 임플란트를 할 때 비용과 가격, 그리고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 시술 대상



  • 사고로 치아가 손실된 경우
  • 앞니 씹는 기능이 떨어진 경우
  • 틀니 및 브릿지 사용이 불편할 때
  • 손상된 앞니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진 경우
  • 충치로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

치아가 흔들리는 것은 잇몸이 약해졌기 때문이며 잇몸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야 임플란트 식립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잇몸과 치아에 손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일단 치과의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틀니든 임플란트든 조치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
앞니 외 임플란트 90~140만 원
앞니 임플란트 100~170만 원

임플란트 가격 평균적으로 1개에 90만원에서 140만 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으며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등 다른 부분에 비해 수술하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고난도 임플란트 수술에 포함되고 최신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균 임플란트 가격보다 10~30만 원가량 비싸게 형성되어 있으며 앞니 임플란트 비용 평균적으로 약 100만 원에서 170만 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앞니는 잇몸뼈의 양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수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 잇몸뼈이식과 상악동 거상술 같은 부가적인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조골 이식 수술은 보통 30만 원,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50만 원 정도 하므로 이 부가적인 수술을 하게 되면 앞니 임플란트 1개 가격 약 15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도 올라가게 되어 일반 서민들에게는 굉장히 부담스러운 가격이 됩니다.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치과에서 시행하는 할인행사 기회를 잘 잡는 것이 좋으며 임플란트 수술비용의 50%까지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 이벤트 행사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마감되기 전에 일단 신청을 하고 무료로 상담받고 견적도 미리 뽑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사항으로 임플란트 2개 가격 내에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만약 임플란트 4개 가격 기준으로 시술을 받는다면 2개만 자부담하시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어떻게하면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절차

앞니 임플란트는 우선 시술하기 전에 3D 입체 스캐너를 통해 입안의 뼈구조와 임플란트를 식립 하고자 하는 자리의 뼈의 양을 측정합니다. 임플란트를 식립 하기에 뼈 상태가 괜찮다고 판단이 되면 우선 치아를 뽑아내며 치아를 뽑아낸 후 치과에서는 환자에게 맞는 보철물을 제작합니다.

요즈음에는 원데이 임플란트도 나오지만 앞니는 안정성을 위해 원데이보다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발치 후 4개월 정도가 지나면 환부가 아물면서 임플란트를 식립 하기에 적당한 자리가 만들어지며 이때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입니다. 만약 뼈 상태가 적합하지 않으면 임플란트 식립 후 약 4개월 정도를 더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에 비해 잇몸 뼈가 얇아 식립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윗니와 아랫니가 잘 교합되는지, 잇몸 뼈의 성분은 튼튼한지, 인접한 치아의 색상과 형태 등 많은 사항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난도가 높은 임플란트 시술입니다.

그래서 치과에서는 보통 앞니 임플란트를 할 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많이 하고 있으며 수술 유도장치를 통해 통증과 감염이 현저히 줄어들고 수술 정확도가 거의 100%에 가까운 시술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와 달리 심미적인 부분도 고려되어야 하므로 임플란트 인공 치아를 잘 선택해야 하고,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곳 찾아보시고 시술받으시기 권장드립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기

앞니 임플란트 수명은 통상적으로 10년 내외로 보면 적당하지만 임플란트는 사용자가 관리를 잘해줄 경우 20년 넘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니는 위치 특성상 외부 충격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며 면이나 질긴 음식을 끊는 데 쓰이는 경우가 많아 파절의 위험이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를 10년 이상 사용하였고 수명이 다했다고 느낀다면 일단 치과를 방문하여 의사 의견을 들어보도록 합니다. 임플란트 수명이 다 되었을 경우 픽스쳐, 지대주, 크라운을 모두 교체할 필요는 없으며 보통 픽스쳐와 지대주는 10년이 지나도 굳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격을 많이 받았을 크라운만 교체해 주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교체에 굳이 큰돈을 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 후회

앞니 임플란트 임시치아 받아가면서까지 하게 되는 시술을 간혹 후회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직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 하셨다면 아래 유튜브를 보시고 왜 그런지 살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