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 비용 비싸다고 다 좋을까?

👈 Click! 투표!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 비용 비싸다고 다 좋을까요? 어깨 회전근개파열은 중년을 포함한 노인 어깨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에 하나로써 최근에는 노령인구의 증가와 함께 발생빈도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확하게 어깨 회전근개파열 인지 진단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초음파와 MRI의 등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서 진단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 회전근개파열 이란 무엇이고, 증상, 수술비용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어깨 회전근개 파열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 비용

어깨 회전근개파열은 어깨에 위치하고 있는 회전근개의 변형이나 파열로 생긴 질환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회전근개란 어깨와 팔을 연결하는 4개의 근육과 힘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개의 근육은 극상근, 극하근, 겹갑하근, 소원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깨 근육의 통증이 있을 경우 오십견으로 알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 회전근개파열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시기에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 원인

  • 운동에 의해서 근육이나 힘줄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도한 힘을 가했을때 생기는 염증으로 인해 발생
  • 어깨 관절과 회전근개 힘줄 사이의 활막의 자극, 염증으로 인해 발생
  • 40세 이상이라면 회전근개 근육이나 힘줄이 퇴행성으로 변화되어서 파열될 가능성이 높음
  •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염증이 악화되거나 만성적으로 근육이 퇴행하거나 파열이 일어남
  • 좋지 않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팔을 딛고 넘어졌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때, 회전근개 근육이나 힘줄에 스트레스가 가해져서 염증과 파열이 일어날 수 있음


회전근개 파열 증상

회전근개파열 증상은 목과 어깨에서 나타나며 팔을 들거나 손을 등 뒤로 했을 때 통증이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팔을 완전히 올리게 되면 통증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고 운동 범위가 감소하고 팔을 움직이면 어깨에서 마찰음 같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 증상으로 인해서 어깨 주위 근육이 약화될 수 있고 밤에 통증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어깨 회전근개파열 치료방법은 손상정도에 따라서 달라지며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눠지게 됩니다.

회전근개파열 자연치유

회전근개에 부분적 파열이 있을때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전적 치료라고도 하는데 이럴 경우 일상생활에서 무리가 가지 않은 정도의 활동은 가능하지만 어깨 회전근개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회복을 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 치료의 경우 회전근개만을 선택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특수한 동작,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방법과 약물 치료를 동반해도 호전되지 않을 경우 수술적 치료를 받게 됩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

회전근개가 완전히 파열되어 버려서 기능에 장애가 생겼을 경우 수술을 해야 하며 전신 마취를 하고 관절 내시경을 통해서 하게 됩니다. 파열 부위가 큰 경우에는 약간 절개하고 수술하는 것이 가능하며 관절 내시경 수술은 진단과 동시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적 치료는 절개 부위가 작고 손상이 적기 때문에 입원 기간이 짧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 명의 통해 치료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수술 보험 되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근육 파열 수술 비용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 비용
최소 비용 147만 원
평균 비용 243만 원
최대 비용 489만 원

비수술적 치료로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서 수술을 받게 되었다면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은 모두막 2022년 자료에 의하면 가장 최소 비용은 147만원, 평균 수술비용 243만 원, 최대 비용은 489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이 다 다른것은 병원마다 비용이 다르고, 회전근개 파열 상태에 따라서 수술하는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이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건강상태가 다르듯이 수술을 받게 되더라도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수술비용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 회전근개 파열 이란 무엇이고, 원인과 증상, 수술비용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어깨 건강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 후기

회전근개파열 수술후 회복기간 어느 정도이고, 수술한 이후에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지 유튜브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