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알바 후기 월급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

👈 Click! 투표!

에버랜드 알바 후기 월급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 에버랜드는 삼성 에버랜드라는 대기업이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협력업체보다는 직고용이 좋으며 에버랜드 아르바이트가 하는 일은 워낙 다양해서 에버랜드 알바 합격 후에 어떤 부서로 가는지에 따라서 하는일도 달라지게 됩니다.

교통관리를 하는 부서도 있고 놀러온 사람들이 놀이기구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서도 있고 요리와 관련된 업무를 보는 캐스트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에버랜드 알바를 제대로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종류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종류로 10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에버랜드는 퍼레이드를 진행할 때 퍼레이드 카를 운전하게 되는데 에버랜드 퍼레이드 알바의 경우 10대 이상의 차가 행진을 하면서 진행하는 퍼레이드입니다. 다른 공연시에도 차를 운행하고 방향 지시 및 관리하는 직군이 드라이버입니다.

기술보조

기술 보조의 경우 공연기술보조와 어트랙션 점검으로 나뉘는데 공연기술보조는 공연 및 퍼레이드의 무대 뒤에 조명 음향 특수효과 폭죽 등을 담당하며 어트랙션 점검은 어트랙션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점검 및 수리하는 직군으로 연출을 담당하는 어트랙션과는 전혀 다른 업무입니다.



어트랙션

놀이기구 앞에서 춤과 멘트를 하고 놀이기구 운행을 담당합니다.

F&B 및 주방보조

에버랜드 안에 있는 식당에서 근무를 하게 되며 퇴사율이 높은 편이지만 다른 부서와는 다르게 시급이 높은 편입니다. 동물 사육 및 서비스는 로스트밸리와 사파리에 동물들이 많아서 사육의 경우 동물관리와 먹이 조리 등을 담당하며 동물을 좋아하거나 관련 학과라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동물서비스는 에버랜드에 동물사랑단이라고 어린이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가이드하기도 합니다.

사무보조

에버랜드 안에는 다양한 부서들이 있고 아르바이트하는 인원들도 많다보니 관리하는 업무를 하기도 하며 시재실, 디자인, 사무업무 등이 있습니다.

라이프가드

라이프가드 자격증이 있는 경우 자격수당을 따로 지급하며 여름에 인기가 많은 부서로써 캐리비안베이의 안전요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알바할 때 돈이 되는 정보
쿠팡 알바 난이도 | 일당 | 신청 후기 | 블랙리스트 나이제한
청소 알바 시급 후기, 난이도 쉬우면서 급여 쌘 곳 어디?
댓글 알바 구인 가격, 타이핑 알바 시세
번역 알바 시세 단가표 및 프리랜서 번역 단가
편의점 알바 하는일 난이도 | 외모 | 후기 | 초보| 구하는법

티켓

요즈음에는 모바일티켓을 발권하여 사용하긴 하지만 가족단위 고객의 경우 할인이벤트가 많은 현장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고 또한, 카드사마다 할인율이 다른 경우가 많고 적용되지 않는 카드도 많아서 조금 어려운 업무이기는 하지만 에버랜드 매표소에서 티켓을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상품 판매

매장 내에서 장난감이나 인형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업무입니다.

그린

쓰레기부터 낙엽 청소 그리고 겨울에는 눈도 치우고 새벽에 폭설이 오거나 예상되는 경우에는 새벽에 출근을 해야 합니다. 흰색 옷을 입고 돌아다니며 환경미화 담당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차

성수기에는 차가 많아 조금 힘들 수 있는 업무로써 에버랜드 주차장에서 일하는 업무입니다.



에버랜드 알바 3가지 직군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종류는 크게 F-CAST, P-CAST, H-CAST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며 출퇴근 시간대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달라지지만 캐스트의 경우 4개월(최초 2개월) 단위로 계약을 진행하며 근무 평가에 따라 최대 10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에버랜드 알바 상시직(F-CAST)

F-CAST는 주 5일 기본 근무에 9시간 근무(휴게시간 포함)를 원칙으로 하며, 연장 및 특근이 있을 수 있으며 입사 후 최초 2주간 일 6시간 근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시직이란 고용주와 일년 이상 고용 계약을 맺고 정상 영업시간의 1/3 이상을 근무하면서 고정 급여를 받거나 고용 계약을 맺지 않았어도 한 달 이상 근무하면서 고정 급여를 받는 직업을 말합니다.

에버랜드 파트직(P-CAST)

P-CAST는 주 5일 근무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총 4가지로 구분하며 연장 근무는 불가합니다. 참고로 파트직은 정규 근무 시간보다 짧은 시간을 정하여 몇 시간 동안만 일하는 직분이나 직무에 종사하는 직원을 말합니다.

  • PD6 : 주간 6.5시간 근무(30분 휴식)
  • PD4 : 주간 4시간 근무
  • PN6 : 야간/새벽 6.5시간 근무(30분 휴식)
  • PN4 : 야간 4시간 근무

에버랜드 주말직(H-CAST)

H-CAST는 주말 및 공휴일 근무를 원칙으로 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2가지로 구분합니다.

  • PH8 : 9시간 근무(휴게시간 포함), 주말 근무를 원칙으로 하고 양자간 협의 후 평일 및 공휴일 근무도 가능합니다.
  • PH6 : 6.5시간 근무(30분 휴식), 연장 근무 불가


에버랜드 지원의미 및 알바 시급

에버랜드는 알바를 캐스트라고 칭하는데 CAST는 보통 연기자라는 뜻인데 에버랜드는 그 공간을 무대라고 생각하고 직원들은 그 곳에서 연기를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을 해서 이름을 이렇게 붙인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며 에버랜드 캐스트 홈페이지에서 알바를 지원해야 합니다.

에버랜드 아르바이트를 꼭 하고 싶다면 한살이라도 나이가 어렸을 때 지원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으며 미리 지원도 안해보고 단정을 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면접의 영향이 있지만 사람마다 갖춰진 조건이나 자격이 비슷하여도 채워야 할 자리에 오히려 나이가 더 많아서 좋을때도 있기 때문에 누가 합격할 지 예측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그러나 에버랜드 알바는 상대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나이 제한이 있는것 같지만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나이 제한은 딱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30살이 넘어가는 알바생이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며 에버랜드 캐스트 지원자 대부분이 20대 초중반에서 후반 정도까지도 합격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매년 달라지는 최저 시급에 따라서 아르바이트 시급도 영향을 받지만 보편적으로 상시직은 주 40시간 근무에 월 100만원 선이며, 주말직과 파트직은 시급 3천9백원~4천5백원 입니다.

에버랜드 지원방법

에버랜드 캐스트 홈페이지 접속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라이프가드, 동물사육, 파트직 등 선호부서의 파트를 확인합니다. 지원 절차 – 온라인 접수 – 지원 바로 가기 클릭 – 서류 합격자에 한해 홈페이지에서 면접일을 선택하여 응시 – 면접 합격자에 한해 입문 교육 입과 – 교육 수료자는 근무 시작이 방법으로 에버랜드 알바는 대부분 27세 이하의 청년층 또래들과 일할 수 있고 숙소생활을 하므로 또래들과 친분을 쌓기가 좋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알바 면접

에버랜드 알바 지원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알바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인적성 검사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면접 전에 인적성 검사를 완료해야 하며 인적성 검사는 PC에서만 가능하며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서 총 165문항을 30분간에 진행됩니다.

면접

면접 전날 문자로 캐스팅센터 화상면접 카카오톡 ID를 알려주니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하고 알림톡에 따라 진행하면 되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현장 면접이 아닌 화상 면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혜택

원거리 거주지 기숙사 입주 가능, 서울 강남, 수원, 용인 등 수도권 무료 셔틀 운행, 상시직 대상 파크 무료 이용, 줏기 제공 및 근무복 지급, 4대보험 가입, 장기근속 캐스트 수료 선물 지급, 근무기간에 따른 파크 이용권 지급, 신규 기종 및 컨텐츠 우선 이용관람 기회 제공, 캐스트 대상 각종 행사 진행, 서비스 관련교육 제공 및 인증제도 참여기회 제공, 에버랜드 서비스 양성 프로그램 입과기회 제공 등 입니다.

에버랜드 알바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