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실비 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 Click! 투표!

우체국 실비 보험 보장 내용 핵심 요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손의료비 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보험을 정말 꺼려하시는 분들도 실손보험 하나는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보험료는 저렴하고 보장내용은 충실하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틈새를 매워주기 때문에 아주 활용도가 좋아서 다른 보험들은 가입하지 않지만 실손보험 하나는 가입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 보험

현재 많은 보험사에서 실손보험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중에서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체국 보험사가 믿을 수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우체국 실손보험의 특징, 가입조건, 보장내용을 하나씩 차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특징

실 사용 병원비 보장, 평생 의료비 보장, 보험료 할인 혜택, 필요에 따라 형태 선택 가능, 비급여 특화 선택 가능, 세제혜택 등이 있으며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 사용비 보장 : 병원에서 쓴 금액만큼 보장을 해주는 것으로 새로 가입을 하신다면 4세대 실손 보장내용에 맞게 보상이 될 것입니다. 일부 금액은 공제되고 나머지만큼 보장이 됩니다.
  • 평생 의료비 보장 : 평생 보장이 가능한 것은 아주 좋으나 약 5년이 지나면 갱신을 해야 하고 갱신할 때는 보험료가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 보험료 할인 혜택 : 이 보험을 가입한 특정 사람들은 비급여를 워낙 많이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앞으로의 실손보험은 보장에 따라 보험료가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보장을 많이 받지 않은 경우는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 동안 보험금 지급실적이 없는 경우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필요에 따라 선택형, 표준형 그리고 질병과 상해 모두를 포함하는 종합형, 질병만 보장하는 질병형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보장만을 골라 보험료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아주 좋아 보입니다.
  • 비급여를 많이 받는 분들을 위해 비급여 일부 보장 특약 화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포함되는 것은 비급여 도수,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비급여 주사료, 비급여 MRI/MRA 등입니다.
  • 세제혜택 : 근로소득자는 납입한 보험료에 따라 12%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세액공제는 내야 할 세금에서 바로 빠지는 것으로 보험료의 12%는 돌려받을 수 있다고 간편하게 생각이 가능합니다. 다만 적용되는 보험료는 연간 100만 원 한도입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 조건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들 중 하나로써 정확한 자료를 위해 약관을 뒤져 보았습니다. 해당 상품 약관  23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나와 있어서 정리를 해보자면 가입 조건은 딱 하나입니다.

나이가 0세에서 65세입니다. 0세부터 라고 한 것이 재미있는 표현으로 임신 4개월 이상 경과된 태아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말하자면 임신 4개월 이상 태아부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강검진은 전건 무진단으로 건강상태에 관계없이 나이만 맞으면 가입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갱신 시에 연령, 의료수가, 예정 기초율에 따라 보험료는 인상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 내용

의외로 실손보험을 가입하면서 보장내용을 대충 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을 하면서 보장내용도 당연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장 내용을 정확히 몰라 받을 수 있는 돈을 지급받지 못하고 날리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살펴보시고 이후 보험금 지급이 필요한 경우를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보장내용을 정리하면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건강관리자금이 있습니다. 입원의료비는 말 그대로 상해 혹은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받는 경우입니다. 입원실료, 입원 제비용, 입원 수술비, 상급병실료 차액 등의 비용이 나올 경우 각 질병당 5,000만 원을 한도로 보상이 됩니다.

다만 각 항목마다 본인 부담금이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통원의료비는 피보험자가 상해 혹은 질병으로 통원을 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입니다. 치료와 더불어 처방조제도 포함되어 약값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보통의 사람들은 이 보장을 가장 많이 받고 있을것 같으며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을 단위로 하여 외래비와 처방조제비를 각각 보상해 줍니다.

건강관리 자금은 보험기간인 5년이 끝나 있을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 30만 원을 지급해줍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에 관하여 가장 중요한 내용 3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실상 이 3가지만 알아도 보험 가입에 필요한 대부분의 지식을 갖추고 가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보험 관련 추천 글

치매보험 추천 상품 고르는 방법

치매보험 추천 상품 고르는 방법

치매 보험 추천 상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공유 드리겠습니다. 부모 또는 나의 가족들 그리고 나 역시도 시간이 지날수록 늙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늙으면서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

signedinfo.com

치매보험 상품 비교 DB손해보험 VS 메리츠화재

치매보험 상품 비교 DB손해보험 VS 메리츠화재

치매보험 상품 중 DB손해보험 VS 메리츠화재에 대해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B손해보험과 메리츠화재는 둘다 다이렉트 보험이 아주 잘 발달해 있는 회사로써 지금부터는 치매보험에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