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이사 비용 견적 얼마까지 알아봤니?

👈 Click! 투표!

원룸이사 비용 얼마까지 알아보셨나요?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이사를 할 수 있는지 이 글을 통해 완벽하게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의 대가족제도에서의 가족의 의미가 요즈음은 가족이 분화되어 소형 가족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어서 이사 견적을 받기 전에 일반 용달 차량만 이용하는 일반이사를 할 것인지 반포장 이사를 할 것인지 등 이사 방법에 대하여 우선 결정해야 합니다.


무료 견적 받기


어느 방식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소형이사라도 내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할 것이 아니라면 소형이사라도 비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군데의 이사업체 견적을 받아보게 됩니다. 오늘은 일반적으로 원룸이나 오피스텔과 같이 소형이사에 필요한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인가구 이사비용

  • 학교 개강 시즌 및 손 없는 날, 주말 등 이사 시즌
  • 일반이사, 반포장 이사, 포장이사 등 이사 단위
  • 이삿짐 양이 많을수록 이사 비용은 높아지는 이삿짐 규모
  • 사다리차 및 추가 비용 등 기타 옵션
  • 업체별로 상이한 이사 비용

소형이사는 일반적으로 짐이 적기 때문에 이사 비용이 회사나 가정 이사처럼 많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1~2인 가구가 많아져서 소형이사를 하는 비율도 많다고 합니다. 이사라는 것이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한 비용 때문에 소형이사를 계획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요인들에 의하여 이사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나니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형이사 비용

소형 이사 시 이삿짐만 옮기는 목적으로 용달차량을 이용한다면 1톤 차량에 대해서 15만 원 이내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모든 짐에 대하여 내가 직접 운반해야 합니다. 소형가구라고 하더라도 부피가 큰 가구는 혼자 운반하기 어려워 포장이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만약에 포장이사를 진행해야 한다면 반포장 이사를 하는 것이 비용에서는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이사 무료 견적

원룸이사 용달 비용

반포장 이사는 작은 짐에 대해서는 내가 스스로 포장하고 옮기는 일을 뜻하며 이삿짐센터 업체 직원과 함께 포장 및 이사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사 비용은 이사 차량 톤수와 필요 대수에 의해서 크게 차이가 나며 짐이 적은 소형 이사의 경우 보통 반포장 이사로 진행해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소형이사라고 하더라도 짐이 많아서 큰 톤수의 차량이 필요하거나 차량 대수가 증가하면 비용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원룸 이사비용 더쿠

이사는 성수기 시즌이나 포장 이사를 진행하면 비용이 높아지며 이사 비용은 큰 금액이 나가는 만큼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사 비용을 줄이는 데는 손 없는 날이나 주말, 3월이나 겨울 등 이사 성수기 시즌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삿짐 양을 줄이는 것으로 그동안 사용하지 않은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등 이 부분은 내 손에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룸 이사비용 뽐뿌

정리 대상으로는 최근 1년간 사용하지 않았던 것을 대상으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삿짐업체는 정식 허가 업체를 이용해야 이사 시에 발생하는  각종 피해 및 문제 해결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이 해결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식 허가업체는 허가 이사종합정보사이트 및 전국 화물자동차 운송주선 사업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라며 잘못된 업체 선정은 불필요한 이사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 업체도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 포장이사 비용 후기

소형 이사의 경우라도 이삿짐센터마다 견적 차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3개의 견적은 받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이사 견적을 받을 때는 무료 견적을 내주는 곳에서 방문 견적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현장 상황을 모르고 견적을 내면 추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방문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시즌을 잘 맞추고 이삿짐 양을 최소화하여 좋은 업체를 선정하면 이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소형 이사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룸 이사 비용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