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견적 비용 사다리차, 입주청소, 이전설치 어디까지 부담해야할까?

👈 Click! 투표!

이사견적 비용 사다리차, 입주청소, 이전설치 어디까지 부담해야할까요? 이삿짐센터의 비용이라는 것은 지역마다 업체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느 지역이 싸다고 해서 싼지역의 이삿짐센터에게 부탁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사할 때 사다리차 비용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어떤 식으로 이사견적에 반영되는지와 일산지역의 사다리차 이사견적을 분석하고 사다리차 평균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이사견적 비용-사다리차



사다리차 이사는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통해 이삿짐을 옮기기 어려울 때 이용하는 이사로써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저층~25층

저층에서 25층 사이에 이사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사다리차 이용이 가능 하지만 저층이라고 해서 계단만을 이용해서 이사를 하지는 않고 상황에 따라서는 사다리차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때 이사 출발지나 도착지가 26층 이상이라면 사다리차를 이용하기가 어려운데 그 이유는 사다리차 장비가 버틸 수 있는 높이를 초과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26층 이상은 보통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사를 해야 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

저층과 마찬가지로 주택이나 빌라는 낮은 층수가 많아 굳이 사다리차를 써야 하나 하는 고민이 되는것도 사실이지만 이사 장소가 너무 높거나 이삿짐량이 많고 부피가 큰 짐이 있다면 사다리차를 이용하여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이사 관련 꿀팁 ?  ✅
이사견적 비교 할때 가장 중요시 봐야 하는 4가지
포장이사 견적비교, 이것도 모르면서 이사한다고?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5톤 이사비용 얼마까지 알아봤니?

 

사다리차가 필요한 경우

  •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의 경우에는 사다리차를 이용하거나 이사업체 직원들이 직접 짐을 운반해야 합니다. 
  • 사다리차는 일반적으로 저층~25층 이하에서 사용하지만 저층 이사는 사다리차 대신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무거운 짐이 있거나 엘리베이터 사용 허가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저층에서도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 26층 이상의 층수가 높아질수록 사다리차 장비가 커지게 되어서 안전 문제로 26층 이상의 층수로 이사하는 사람들은 사다리차 이용이 어렵습니다. 

사다리차 주의사항

  • 주차공간에 대한 문의는 건물 관리실에 하면 되는데 만약 이사 당일에 문의할 경우 시간이 지체되고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다리차 장비가 커서 미리 주차공간을 확보해야만 합니다. 
  • 이사 당일에는 정신이 없기 때문에 이삿짐이 서로 섞일 수 있어서 사다리차로 옮기기 어려운 귀중품들은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 사다리차는 날씨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사다리차 이용이 어려워 이사당일 날씨 확인은 꼭 해야 합니다. 특히, 7~8월 장마철 이사의 경우에는 좋지 않은 날짜를 피해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다리차 비용 포함여부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를 원한다면 사다리차 비용도 고려해야 되며 사다리차 비용은 이사견적 항목 중에서도 추가 옵션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이사견적의 총 비용에는 사다리차 비용이 포함됩니다. 경기 남부 지역에서 사다리차를 이용해서 이사를 진행한 사다리차 평균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다리차 이사비용

경기 남부 사다리차 왕복 평균 비용은 25만원이고 사다리차 최소 비용은 20만원, 최대 비용은 41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사다리차 편도 평균 비용은 10만원이고 사다리차 최소 비용은 10만원, 최대 비용은 21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사다리차 비용은 비슷하지만 이사견적을 보는 업체마다 그리고 이사 환경에 따라서 사다리차 비용 또한 미세하게 달라지므로 더 합리적인 가격에 사다리차를 이용하고 싶다면 여러 곳의 이사업체 다리차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이전설치

이사 수요가 많은 12~2월과 에어컨 수요가 많은 7~8월에는 전자제품 브랜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이전설치를 위한 예약을 잡기가 매우 어려우나 이전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이 존재하여 과도한 추가비용이 부과되지 않도록 금액을 잘 따져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입주청소

이사업체에 입주청소를 함께 맡기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부과되긴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이사, 이사 전 인테리어 공사를 한 경우, 큰 평수 이사 등은 꼭 입주청소를 해야 합니다.

  • 입주청소는 새로 지어진 아파트나 빌라, 주택 등 건물을 청소하는 것을 말하며 새 집의 경우에는 공사로 인한 화학물질, 분진가루 등이 많기 때문에 입주청소를 꼭 해야만 합니다. 
  • 이사청소는 이전 집주인이 살던 집을 청소하는 것을 말하며 이사청소는 입주청소보다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인증 받은 청소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입주청소 비용

큰 평수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부과되며 입주 청소비용은 평당 평균 8,000원~10,000원 사이가 적당할 것 같은데 해당 가격을 기준으로 입주 청소업체를 선정합니다. 

만약 내가 고른 업체가 평균 비용보다 훨씬 저렴할 경우에는 스팀, 진공 등 전문장비를 보유하지 않았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업체별로 가격, 전문장비 보유 여부 등 차이가 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 보는 등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포장이사 추가비용 항목에는 사다리차, 이전설치, 입주청소 등 업체별로 추가옵션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업체 비교를 잘 확인해 봐야 성공적인 이사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아파트 입주청소는 분양 평수를 기준으로 계산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비용 계산

이사 무료 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