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평선(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차트 매매법

👈 Click! 투표!


차트의 좌측 상단에 보면 SMA라는 것이 있다.
SMA(Simple Moving Average)로, SMA 20은 20일 평균 이동선이다.

#qld
RSI 60, 10년물 국채금리가 올라감에 따라 기술주에 악영향을 끼쳤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20일 평균이동선을 터치하자마자 반등을 줬다는 것이다. 아직 추세적으로 상승임을 보여준다.



#sso
RSI 64, SSO 역시 시장 약세로 같이 나스닥과 같이 빠졌으나, 20일 이평선을 터치하면서 반등을 했다. 이 역시 아직 추세적으로 상승임을 보여준다.



#o #리얼티인컴
RSI 43, 리얼티인컴은 현재 20일 이평선을 뚫고 내려와 50일 이평선을 터치했다.
차트 모양이 매수세보다 매도세가 강한 모양으로 금일 장을 마감하였어서 추세적 하락이 예상된다. 리얼티 인컴 역시 월배당 근본주로 이러한 찬스를 줄때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 추후 좋은 성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평선 #이동평균선
나의 경우 5일, 20일, 240일 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5일은 단기 추세선, 20일은 중단기 추세선, 240일 선은 초장기 추세선으로 보기 때문이다.

5일선이 20일 선을 뚫고 아래로 내려갈때는 하락 반전 했다는 의미로 손절할때 유의미하게 사용하고, 반대로 5일선이 20일 선을 뚫고 위로 올라갈때는 상승 반전 했다는 의미로 단타 혹은 스윙으로 들어가기 좋은 자리가 된다. (러프하게)

240일 선은 해당 주식이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지, 우하향하고 있는지 보는 용도로 사용하며, 우상향하는 종목의 경우 역사적으로 240일 선을 뚫고 내려가는 일은 코로나 급의 대재앙이 아니면 발생하기 힘들다. 따라서 AAPL(애플)과 같이 우상향하는 종목이 240일선 밑으로 급락하는 사건이 발생하면 무지성 매수를 해도 좋다. (그러한 사건은 잘 발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