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건강보험 재료별 적용 기준 다르다?

👈 Click! 투표!

임플란트 건강보험 재료별 적용 기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좋은 치아관리로 건강한 자연치아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들로 인하여 상실된 치아를 대신해 줄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수명이 길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상실되지 않은 남은 치아의 보존이 가능하여 잇몸뼈를 건강하게 유지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몇살인지 알고 계신가요? 임플란트는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만 65세 이상 의료보험 가입자에게만 해당되는 정보지만 부모님이나 주변 지인들께 필요 할 수도 있으니 오늘은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비용 의료보험



임플란트 건강보험
  • 대상 : 임플란트 건강보험 65세 이상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단, 치아가 일부라도 남아 있어야 함)
  • 인정개수 : 평생동안 1인당 2개 (불가피하게 시술을 중단하는 경우, 평생 인정개수에 불포함)
  • 적용부위 : 앞니, 어금니, 상악, 하악 구분없이 전체 치아에 적용
  •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 총 진료비의 30%(골이식술 등 부가수술은 적용 불가하며 다른 병원에서 이미 등록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 중이라면 중복 적용 치료는 불가능)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대상

재료별 적용 여부

재료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가능여부
보철물 골드크라운(PFG) 불가
도자기+메탈(PFM) 가능
지르코니아(ZIRCONIA) 불가
3D 프린팅 보철물 불가
지대주 일반형 지대주 가능
하이브리드 지대주 가능
개인맞춤형 지대주 불가

임플란트 가격비교

국민건강보험 임플란트 지원 대상

올해 치과의사협회에서는 3월 대선 이후 현안 해결을 위해 협조를 요청하였지만 아직 결정된 사안이 아닌 만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임플란트 적용을 2개에서 4개 확대 제안
– 국가구강검진 검사항목에 파노라마 촬영 추가. 감사합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