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과정 최소한 얼마나 걸릴까?

👈 Click! 투표!

임플란트 과정 및 치료기간 최소한 얼마나 걸리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소중한 치아를 평소에 관리를 잘 하였다면 오래 잘 쓸 수 있겠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 임플란트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들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시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전체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를 시행하기 전에 발치된 치아 속 사정을 정밀히 알고 치료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치과의 입장에서는 환자와의 큰신뢰를 쌓기 위한 첫단계이며 환자의 장기적 치아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첫발이고 현재부터 일어나게 될 몇개월 간의 과정에 대한 정보 그리고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이야기가 치료계획 때 이뤄지게 됩니다.

먼저 의사선생님께서 구강내를 확인하여 상태를 살펴보신 후에 엑스레이로 뼈상태를 보거나 CT촬영으로 구강 내 입체적 3차원 정보를 분석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치아가 상실된 부분만 시술이 진행될지 아니면 잇몸뼈 상태에 따라 추가적 시술이 진행될지 결정이 됩니다.

건강한 잇몸뼈에는 어금니 임플란트만 진행이 가능하지만 치아 손상 상태에서 오랜시간이 경과했거나 치아 상실 상태에서 시간이 경과하면 뼈이식 동반의 가능성이 높고 구강 구조상 상악동이라는 공간의 위치도 파악 해야합니다.

다행히도 임플란트는 턱뼈의 부작용이 정말 심한데 3D 모의시술로서 턱뼈에 자극을 주지 않고 임플란트 시술 부위만 작은 부분절개를 하는 네비게이션 시술을 개발 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 8~90%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해줍니다. 해당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임플란트 1차 수술 과정

전체 어금니 임플란트를 만들어주는 과정에서 수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과정은 이 치아의 뿌리 부분을 만들어주는 첫번째 단계입니다.

일부 절개가 진행될 수 있고 뿌리를 잇몸뼈에 고정시키는 단계로 이때 필요하다면 뼈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픽스처가 고정될 때까지 지금부터 윗니의 경우 2개월 정도 아랫니의 경우 5개월 정도 픽스처가 공정되도록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과정 기간 치아몸통

2~5개월이 지나 픽스처가 충분히 고정 되었다면 최종보철을 올리는 과정을 진행해야합니다. 1차때처럼 큰수술은 이제 없으며 간단한 시술과 보철을 만들어 올리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이때는 전체기간을 4주 사이 3~4회 정도 치과에 내원하신다고 생각하면 보편적으로 어금니에 진행된 시술이 마무리 됩니다. 단, 개수나 난이도에 따라 횟수와 기간에는 조금씩 차이는 발생합니다.

이제 이렇게 결정이 되면 어버트먼트라하여 치아와 픽스처를 연결할 연결고리를 걸고 치아본을 떠서 보철을 제작합니다. 이 시술 진행 과정에서 환자가 치과를 가장 많이 내원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3개월 경과

양치질을 꼼꼼하게 해주어야 하며 이때 치태를 잘 없애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치아 사이사이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보철물이 흔들리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으면 바로바로 검진을 받고 조정하셔야 하며 너무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먹게 되면 아무래도 무리가 갈 수 있어 조심하셔야 합니다.

6개월 간격으로 검진 및 치석 제거를 받으셔야 임플란트 주변 염증이 발생 되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완전히 자리 잡기 전까지는 임플란트 기간 중 음주 불가능하십니다. 다시한번 임플란트 과정 통증 느끼고 싶으신게 아니시라면 음주는 꼭 참아주세요.

음주만큼이나 안좋은 것이 흡연입니다. 사실 임플란트 후에 음주와 흡연 중 어떤 것이 더 안좋은지 골라봐라라고 하면 단연코 흡연입니다. 그래서 치아 치료 하는 기간 동안 금연하실 수 없다면, 임플란트 하지 마세요. 흡연으로 인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후 관리

칫솔질에 신경쓰고 너무 무리해서 질기고 딱딱한 것을 뜯는 습관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가급적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잇몸도 건강히 유지되고 인공치근 역시 빠지거나 흔들리지 않게 오래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번 식립한 인공치근이 빠지거나 크라운에 이상이 생긴다면 너무나도 속상하고 괴로울 수 있는 만큼 평소 임플란트를 잘 지켜주는 것도 관리방법 중 하나입니다.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임플란트 수명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또 치태, 치석이 쌓이게 되면 그 안에 세균들의 독성때문에 염증이 많이 빠르게 발생되고 진행될 수 있는 만큼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아도 검진 후 치석제거 받는것을 멀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및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임플란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