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고르는 방법, 이것만 알면 끝!

👈 Click! 투표!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고르는 방법, 이것만 알면 끝나는 정보 공유드립니다. 노후 삶의 질을 결정지을 중요한 임플란트 수술을 아무 치과에나 맡길 수는 없으며 특히, 임플란트는 한 번 수술하면 평균 10년, 길면 20년까지도 사용하게 되며 1개 가격은 90만원에서 14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을 정도로 비싼 수술입니다.

잘못 수술한 경우 부작용을 경험하게 되고 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재수술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수술을 앞두고 잘하는 치과를 고르는 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전문 치과



저마다 최신식 장비와 전문성을 강조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페이닥터이거나 초보 개원의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치아를 초보 의사의 연습 물로 바칠 필요는 절대 없는 것입니다.

대표원장의 경력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며 최소 5년은 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것이므로 다른 경력보다 임플란트 경력을 봐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중 하나는 임플란트 수술횟수가 최소 100회는 넘어가야 임플란트 전문가라 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 누적된 경력과 임플란트 수술 횟수는 병원 입장에서 큰 홍보 거리이기 때문에 병원 홈페이지, 병원 로비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사항이므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 치아를 만질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반드시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강남

저마다 최신식 장비와 전문성을 강조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페이닥터이거나 초보 개원의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치아를 초보의사의 연습물로 바칠 필요는 절대 없으므로 대표원장의 경력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며 최소 5년은 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것이므로 다른 경력보다 임플란트 경력을 봐야 하며 임플란트 수술횟수가 최소 100회는 넘어가야 임플란트 전문가라 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 누적된 경력과 임플란트 수술횟수는 병원 입장에서 큰 홍보거리이기 때문에 병원 홈페이지, 병원 로비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사항이므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내 치아를 만질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애석하게도 임플란트 전문의는 존재하지 않지만 임플란트 수술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보철과, 치주과, 구강외과는 전문의 자격이 존재합니다. 전문의 자격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전문의 시험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으며 해당 분야에 정통한 사람임을 나타냅니다.

물론, 일반 치의학과를 졸업한 사람도 경력이 쌓이고 계속해서 공부해 왔다면 임플란트 수술을 누구보다 노련하게 잘할 수 있지만 문제는 소중한 치아를 기왕이면 임플란트를 잘하는 각 분야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보통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치과병원이라면 치주과, 보철과, 구강외과가 모두 별도로 존재하는데 각 과별로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이 실력있는 치과병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잘하는병원

장비 이전에 실력과 전문 자격을 갖추는 것이 우선이지만, 정교함이 생명인 임플란트 수술에서 첨단 장비는 필수사항입니다. 따라서 요즈음에는 잇몸 절개부위를 최소화하여 임플란트 부작용을 줄이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나 하루만에 발치부터 식립까지 하는 원데이 임플란트가 각광받고 있는데, 이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첨단 장비 보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임플란트에 필요한 첨단 장비는 CT, 3D 구강스캐너, 미세 현미경을 들 수 있는데 이런 장비는 보통 몇천만원에서 많게는 몇 억을 호가하기도 하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이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고 대대적으로 홍보 합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선택할 때 병원 홈페이지나 병원 로비 등을 확인하여 첨단 장비 보유 유무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서울임플란트 치과 추천

임플란트잘하는곳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실제 수술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듣는 것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이들의 목소리를 우선 들을 수 있으며 병원 홈페이지 임플란트 후기는 돈주고 작성한 홍보성 글이 많기 때문에 무시 할 필요가 있고 네이버 지식인, 지역 카페, 맘 카페 등에 해당 병원 이름을 거론하여 실제 후기를 알려달라고 하면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은 답변이 있습니다.

특히 지식인에 물어보면 특정 병원 칭찬하는 사람부터 욕하는 사람까지 많기 때문에 온라인을 잘 이용하여 실제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후기를 상세하게 훑어보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2024

구분 전국 임플란트 가격(원)  평균가(원)
최저가 최고가
PFM 임플란트 600,000 4,200,000 1,200,000
PFG 임플란트 850,000 7,500,000 1,740,000
골드크라운 임플란트 600,000 4,330,000 1,530,000
올세라믹 임플란트 700,000 3,980,000 1,430,000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750,000 7,500,000 1,250,000

위 표는 2022년 임플란트 보철 재료별 1개 치료 평균 가격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가격 고를 때 임플란트 수술 집도를 대표원장이 직접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닥터나 초보 의사에게 소중한 치아를 맡겼다가 부작용으로 임플란트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할 때 실제 대표원장이 직접 수술에 나서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싼 돈을 들여 하는 수술인 만큼 소비자의 권리는 스스로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 임플란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