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방법 알면 수백만 원 아낄 수 있다

👈 Click! 투표!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방법 알면 수백만 원 아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임플란트 수술후 부작용에 시달리는 사람이 40%가 넘어가며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통증, 출혈, 붓기 등을 들 수 있는데 특히 임플란트 주위염은 부작용 중에서도 가장 위험하고 골치 하픈 염증질환입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법을 알아보고 임플란트 주위염 원인과 증상, 관리/예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증상

임플란트는 씹는 힘을 80% 가까이 복원해 주기 때문에 고령자도 다시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아주 높은 인공치아 의술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주위염은 임플란트 수술 환부 주변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뜻하며 주로 임플란트 수술을 한 잇몸, 치아에 발생하며 인접 치아로 확산되는 경향이 있어 초기에 치료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통증, 붓기 등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에는 고름을 유발하며 임플란트 주위염이 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빠지기도 하는 심각한 부작용입니다. 자연치아의 경우에는 신경이 살아있기 때문에 염증 발생 초기에 통증과 이물감을 느껴 상태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지만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초기 발견이 느리며 치료를 미루게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법은 발견 시기와 상태에 따라 3가지 방법으로 조치합니다.

초기 치료

임플란트 주위염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땐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약물을 이용해 치료합니다. 주위염이 번진 잇몸과 치아 겉면을 잘 소독한 뒤 약물을 이용해 염증을 닦아내어 임플란트 주위염을 치료합니다. 이후에 병원 처방약과 규칙적인 양치, 가글 등 구강청결제를 이용하여 청결하게 관리해 주면 임플란트 주위염이 서서히 낫기 시작합니다.

중기 이상 치료

염증 발견 시기가 늦었거나 이미 주위염이 많이 번진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여 염증을 직접 닦아내는 외과적 방법을 동원하여 치료합니다.

심각 시 임플란트 재수술

잇몸을 절개하여 약물로 염증을 닦아내는 단계를 넘어섰을 때 최후의 수단으로 임플란트 재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주위염이 발생한 임플란트를 발치하고 염증을 치료한 후 다시 임플란트 식립 작업을 새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은 보통 치조골이식을 동반하는 난도 높은 의료행위로 여겨지며, 통증과 시간, 비용을 수반하니 임플란트 재수술까지 가지 않도록 미리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를 잘하고 양치질과 스케일링을 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 염증 증상

임플란트 주위염 증상은 다양하지만 염증 발생 환부가 부어오릅니다. 약간의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구취가 심해집니다 고름이 발생하고 임플란트가 흔들거립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원인

임플란트 주위염 원인은 다양하지만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치질 미흡

임플란트 주위염 뿐만 아니라 치아 관리 전반에 걸쳐 규칙적인 양치질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양치질에 연 1회 스케일링을 더한다면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

단당류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임플란트 주위염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액상과당이 든 탄산음료, 사탕, 캐러멜 등을 먹는 습관은 구강 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흡연 및 음주

임플란트 주위염 원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2인방이 바로 흡연과 음주입니다. 흡연은 임플란트를 약하게 만들고 알코올은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직후에는 일정기간 금연, 금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어떠한 질환이든 치료보다 예방이 좋습니다. 아래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관리법을 확인하셔서 임플란트 부작용 없이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양치질, 스케일링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관리법 중 규칙적인 양치질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하루 3회 양치를 하되, 연 1회 정도 스케일링을 하면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에 좋습니다.

금연, 금주

임플란트 수술 후 금연, 금주는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을 위한 필수코스입니다. 금연은 적어도 2달간, 금주는 2주간 시행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잇몸 통증 후기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는 외과적, 비외과적 수술과 임플란트 재수술 3가지로 나뉘며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에 신경을 써 치과를 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부작용 중에서도 심각한 편이므로 개인별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