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주사 가격 얼마인지 아시나요? 자궁경부암 주사의 경우 이것만 알면 자궁경부암 주사 무료 접종 가능하십니다. 대한민국 여성들이라면 꼭 맞아야 할 예방접종 중에 하나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입니다.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중 고위험군 요소로 뽑히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형성시키는 예방접종인데 지역별, 병원별로 가격이 상이하며 비급여 항목이라 가격이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내가 사는 지역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제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주사 횟수
자궁 경부암은 자궁암중 국내에서 발생 빈도가 가장 높으며 젊은층에서도 많이 발병되어 필수 예방접종중 하나로 인식되어지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항체가 형성 될수 있도록 6개월간 3회에 걸쳐 접종을 해야하는데 항체의 수에 따라 가다실9가, 가다실4가, 서바릭스순으로 나뉩니다.
가다실9가 횟수 | 비용 |
3회 기준 | 평균 60만원 |
항체의 수가 많을수록 예방접종 비용이 높아지며 가다실9가의 경우 3회 접종 비용이 전국 평균 60만원 수준입니다.
어떤 종류를 선택하는지는 본인의 마음이지만 성병 및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 항체의 수가 많은 가다실9가를 많이 추천하여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주사 비용
자궁경부암 접종은 상급병원부터 동네의원 까지 여러 종류의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1회 접종 가격이 평균 200,000원 수준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병원과 지역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며 상급종합병원의 경우 최저 152,860원 부터 최고 233,200원의 차이를 보이며 3회 접종 기준 약 24만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금만 더 알아보시고 병원을 찾으신다면 최고가 기준대비 1회 접종 비용을 절약하실수 있습니다.
가다실9가 부작용
자궁경부암 주사 부작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궁경부암 주사 어디에 맞을까요? 바로 팔뚝에 접종을 맞게 됩니다. 해당 주사를 맞은 직후 미열과 함께 주사를 맞은 부위에 자궁경부암 주사 통증 호소를 하십니다. 그것을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 아닌가? 하고 오해하는 경우가 더러있습니다.
미열과 진통의 경우 가다실9가 맞으면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증상으로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해소되는 증상이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가다실9가 추천 대상
자궁경부암 주사 남자 역시 맞아야할까요? 혹은 남녀노소를 떠나 자궁경부암 주사 꼭 맞아야 할까요? 이는 남자와 여자로 나뉘어서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여자의 경우 자궁 경부암 주사를 맞게되면 자궁에 생기는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목적으로 현재 정부에서 만 13~17살 여성 및 만 18~26세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해당할 경우 자궁경부암 주사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맞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면에 남성의 경우 어떨까요? 남성에게는 자궁이라는 신체 기관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방접종을 해야하는 이유는 가다실 9가 미접종 남성과 관계를 맺는 여성에게 해당 질병 전파가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해당 질병이 남성에게는 발현되지 않지만, 여성에게는 암이라는 치명적인 결과로 다가오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주사 맞고 관계 할 경우에는 모두가 안전해지는 것이죠. 따라서 자궁경부암 주사 남자 역시 맞는 것이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자궁경부암 주사 보험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장 저렴하게 맞고 싶을 경우에는 보건소 방문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가다실 9가 초특가 혜택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궁경부암 주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