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 홈페이지 공공 근로, 노인 일자리 센터 채용 공고

장성군청 홈페이지 공공 근로, 노인 일자리 센터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성군청 공공근로 신청자격



공공 근로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로 근로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1. 실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한 자
  2. 행정기관 또는 행정기관이 인정한 기관에서 노숙자임을 증명한 자
  3. 신청자 본인 및 배우자, 가족 재산(토지, 주택, 건축물) 보유액이 일정 기준 이하인 자

현재 신청자 본인 및 그 배우자, 가족의 합산 재산(주택·토지·건축물 등)이 2억 원 이하, 중위소득 65%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하며 다만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등은 공공 근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공근로 급여

공공 근로는 최저시급 9,160원으로 근무시간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교통 간식비가 따로 나오게 되면 조금 더 받을 수도 있으며 휴가 없이 만근을 하면 월차도 발생합니다.

공공 근로는 공공기관에서 일하므로 돈을 못 받거나 혹은 월차에 대해서는 법적인 것들은 정확하게 지킵니다. 일반적으로 청년은 1일 6시간 주 30시간 이내, 65세 이상은 1일 5시간 주 15시간 이내로 합니다.

 

공공근로 참여자격 배제대상

  • 가구 소득: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초과이거나 재산 기준 2억 원 초과이며 1세대 2인 참여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 공무원 가족(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단, 공무원의 가족(배우자 및 자녀)이라도 주민등록과 건강보험 모두 별도로 구성되어 독립적 생계유지를 하는 경우 선발 가능)
  • 공적연금 수령자: 공공근로사업 참여 중 정당한 사유 없이 중도 포기한 자는 참여자격에서 배제

 



 

공공 근로 실업급여

실직 상태여야 하며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이면서 재산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월 최대 180만 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주 30시간 미만 근로자는 시간급으로 계산하여 받게 됩니다. 만 65세 이상이거나 장애인 또는 노숙인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됩니다.

 



 

공공 일자리 신청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