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인레이 비용, 크라운이랑 어떤게 다른걸까?

👈 Click! 투표!

치과 인레이 비용, 크라운이랑 어떤 게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 인레이 , 치과 크라운, 치과 레진, 임플란트 등 다양한 치과 치료 방법이 있는데 레진과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치료 사례가 많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치과 인레이, 치과 크라운은 어떤 치료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치과 인레이와 치과 크라운이 어떤 치료인지 자세하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치과 크라운



치과 크라운은 치아를 본래 모양으로 만들기 위한 치료로 치아머리의 모든 면을 감싸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아가 많이 손상되었을 때 치과 크라운 시술을 받게 되며 예를 들면 충치가 발생해서 어금니 부분 위쪽에 썩은 부분이 발생하거나 어금니 옆 부분에 살짝 충치가 발생했다면 충치가 난 부분을 제거하고 그곳에 레진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치과 치료 중에 충치 초기 단계에는 레진 치료로 거의 모든 충치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치를 방치해서 충치 부위가 커지고 깊어졌다면 정상 치아 옆에 치아가 반 이상 날아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렇게 충치가 싶어져서 충치를 제거하고 남은 치아 부분이 원래 치아의 1/2 정도가 된다면 레진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저럴 경우에는 치과 크라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과 인레이 치료

치과 인레이란 치아 모양에 맞게 치과 외부의 기공실에서 제작하여 적용하는 보철물을 뜻합니다. 보통 충치 초기 단계에서 치료를 받지 않아서 상아질까지 충치가 감염되었을때 인레이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치과 인레이 치료의 경우 충치 감염 부위를 제거한 후에 인레이 모양에 적절하게 추가로 매끈하게 치아를 정리한 후에 치아 본을 떠서 석고모형으로 만들어 기공소에 전달합니다.

기공소에 전달되면 그 모양으로 인레이 보철물을 제작하게 되며 제작된 보철물을 접착제를 이용해서 치아에 부착하게 되면 치과 인레이 치료가 끝나게 됩니다.  치과 인레이 치료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치과 인레이 비용

치료 방식 비용
크라운 치료 40~50만 원
인레이 치료 15~20만 원

치과 크라운과 치과 인레이에 대해서 알아본것 같이 이제 가격은 얼마에 형성되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고 치료 방법도 충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달라지지만 금을 재료로 사용한 크라운 가격은 40~50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다른 재료를 사용한다면 치과 크라운 가격은 조금 내려갑니다.

치과 인레이 가격 경우 약 15~2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어 이런 치과 크라운 가격과 치과 인레이 가격은 치과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아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치과 크라운과 치과 인레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치과 치료받으러 가기 전에 치료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미리 알고 가시면 실장님이나 의사 선생님의 설명을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레이 수명

인레이의 경우 보통 수명이 5~10년입니다. 하지만 골드인레이 진행하신 경우 잘만 인레이 관리 하시면 20년까지도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아침, 점심, 저녁으로 양치질을 소홀히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인레이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