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기간 어느정도 잡으면 적당할까?

👈 Click! 투표!

치아교정 기간 어느정도 잡으면 적당할까요? 교정치료는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 것이고 교정을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정 기간입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모든 교정치료가 오래 걸리는 것은 아니며 증상에 따라서 어떤 사람은 몇개월 만에 끝났을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몇년째 교정중인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몇년째 길어지는 교정 기간으로 인해 치아교정 후회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교정기간을 결정하는 몇가지 요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 기간

참고 사항으로 치아교정 나이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치아 교정의 경우 나이가 어릴수록 하기에 적합합니다. 그래서 남성들의 경우 군대 치아교정 받기도 합니다.

부정교합

간단한 부정교합은 6개월~1년 이내에 교정치료가 가능하지만, 윗니 아랫니가 반대로 물리거나, 윗니 아랫니 사이 공간이 넓어서 저작이 불가능한 정도의 심한 부정교합일 경우는 교정치료에 수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잇몸뼈 돌출

단순히 치아가 삐뚤빼뚤 하거나 덧니같은 일반적인 치아 교정의 경우, 치열만 배열하면 교정이 끝나지만, 잇몸뼈 자체가 튀어나온 돌출입의 경우 해결이 쉽지 않아 외과적인 수술을 병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비발치 치아교정 기간

  • 비발치 교정치료 기간 : 평균 6개월 ~ 1년 내외
  • 발치 교정치료 치간 : 평균 1년 6개월 ~ 2년 내외

치아를 이동하는데 공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발치를 하게 되며 이 경우 치아의 이동량이 많아지므로 교정기간이 추가적으로 더 소요됩니다. 발치를 하지 않는 경우는 발치를 할때보다 치아교정 기간이 더 짧아집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잇몸뼈 골밀도

성별, 연령대 등과 환자마다 잇몸뼈의 골밀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연령대가 낮을수록 잇몸 회복속도가 빠르고, 잇몸뼈가 유연하여 뼈의 움직임이 원할하여 치아가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서 치아교정 기간이 단축되게 됩니다. 성인보다 청소년기에 교정치료를 하는쪽이 치료기간을 단축하는데 더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저작근이 발달하여 치아의 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남성보다는 저작 근육량이 적은 여성의 경우가 치아 이동이 더 빠릅니다.

환자 의지

환자의 미내원에 따라 치료계획이 어긋나는 상황이 발생됨으로써 교정 부작용이나 치료기간에 막대한 영향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정기적인 내원 및 의사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며, 병원에서 지시한 내용을 꼭 숙지하는 것만큼 좋은 치료 단축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아교정 후기

요즘에는 치아교정 얼굴변화 위해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교정 망함 혹은 치아교정 하지마라 라는 말도 많은 사람들이 언급합니다.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아래 유튜브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