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시술 내돈내산 후기

👈 Click! 투표!

치아미백 시술 내돈내산 후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미백은 변색됐던 치아색을 복구하거나 자연적인 색깔보다도 더 하얗게 하는 치과 치료 중에 하나인데 과거에는 연예인들이 주로 하였다면 최근에는 일반 남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치아미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웃을 때 보이기 마련인 앞니에 하얗고 고른 치아는 누가 봐도 심리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데 하얀 피부와 더불어서 밝은 하얀치를 많은 분들께서 원하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아 미백 가격과 치아 미백 비용 효과 지속 기간 그리고 치아 변색의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미백 시술



치아미백

치아 변색이나 치아 착색이 일어나는 원인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대표적으로 보자면 치아의 두께 표면 반사율 상아질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또한 잇몸에 가까운 부위일수록 가운데와 끝과 다르게 색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 원인을 외적인 요인과 내적인 요인으로 뽑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외적인 요인

* 구강 위생이 제대로 관리가 안 되고 불량인 경우
* 현대인들이 즐겨 마시는 커피나 차 그리고 김치 등으로 인해서 치아가 변색되거나 착색된 경우
* 충치나 치아 치료 수복 재료로 인한 경우 흡연으로 인한 경우

내적인 원인

유전이나 과거의 병력에 의한 치아 변색이 있을 수 있으며 임신 중에 섭취한 약물이나 불소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외상에 의한 신경 손상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법랑질에 의해 어둡게 보일 수도 있지만 치아 착색과 같은 문제는 원인에 따른 진단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서 치료를 했을 때 치아미백 효과가 더욱 좋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치아미백 나무위키

치아 미백이라는 것은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변질되었던 치아 색깔을 원래의 하얀 치아 색으로 되돌려 놓는 시술을 말하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라미네이트와 치아미백을 헷갈려 하곤 합니다.

치아미백 vs 라미네이트

치아 미백은 착색되었던 치아 색깔을 원래 색으로 되돌려 놓는다라고 보시면 되며 이에 반해서 라미네이트는 원래 색으로 돌려 놓아주는 것을 넘어서 완전히 치아 표면을 새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깎는다는 문제가 있어서 그 효과가 뛰어나겠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라미네이트보다는 치아미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프 치아미백 vs 치과 치아미백

치아 미백을 찾다 보면 셀프 치아 미백에 대해서 확인하게 되는데 스스로 치아미백을 할 수가 있다면 집에서 하기에 편하고 비용도 훨씬 절감이 되기 때문에 셀프 치아 미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은 일반적으로 밤에 잠을 잘 때 미백 장치를 착용하고서 2~3주간 그 과정을 거치게 되며 미백 성분이 있는 치약을 통해서도 셀프 치아미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셀프 치아미백은 효과도 어느 정도 있고 비용도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고 있지만 셀프 치아 진행 시 부작용도 어느 정도 감수해야 되는 문제가 따라 오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치아 미백제에 함유된 과산화수소 성분 때문에 셀프 치아 미백을 할 때 가장 중요시 해야 될 과산화수소가 고농도일 경우에는 구강 점막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또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해서 하셔야 됩니다. 이것이 바로 치아 미백 단점 중 하나입니다.

또한 높은 과산화수소 농도로 치아 미백을 진행하게 되면 치아가 약해지기도 하고, 치아 과민증 같은 이가 시린 증상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셀프 치아 미백 비추 하시는 분들도 있죠. 웬만하면 셀프 치아미백보다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치아미백을 선택 하시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는 좋습니다.

치아미백 가격

치아미백은 약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0에서 50만 원대로 비싼 곳과 저렴한 곳에 따라서 그 가격 차이는 굉장히 많이 나기 마련입니다.

집에서 직접 사서 하는 자가적인 치아미백 약품이 10만 원 정도를 넘어선다는 것을 보면 치아미백 자체가 어느 정도 비용이 든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특히 전체적인 기간이 2주에서 4주 정도 걸리는데 그 치아미백 과정과 치과 프로그램에 따라서 그 비용이 굉장히 많이 차이가 나며 10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도 치아미백의 가격이 다른 경우도 있으니 이벤트 중인 치과를 잘 찾아서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치아미백 후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치아미백 효과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치아미백을 한다고 해서 치아가 무조건 하얗게 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래서 치아미백 후회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치아미백이라는 것은 치아가 원래 갖고 있던 그 밝은 색을 되찾아주는 것을 말하는데 같은 치아 미백을 하더라도 본인이 원래 갖고 있던 치아
색깔에 따라서 그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나이가 듦에 따라서 생기는 황니는 치아 표면의 마모로 인해서 치아색이 변한 거라서 치아 미박을 해도 큰 효과가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치과에서 치아 미백을 진행한다고 해서 그것만으로 끝나서는 안 되고 치과에서 진행했던 치아미백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가적인 치아미백을 꾸준히 하여야 그 치과 시술을 통해서 얻었던 치아미백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미백의 효과를 계속해서 지속하기 위해서는 사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므로 양치질을 통해서 관리를 잘 하며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피하고 커피 콜라 카레 와인과 같은 색소가 심한 음식을 줄여야지만 미백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 미백을 하게 되면 그 효과 자체는 굉장히 하얗게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부작용들을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치아미백 지속기간

보통 1년에서 2년 정도 지속이 된다고 보시면 되며 리터치 적당한 간격은 2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스스로 관리를 잘할수록 더 오랫동안 지속해서 사용하기 원한다면 착색이 잘 되는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하면서도 착색이 잘 된 음식을 먹었다면 바로 양치질을 함으로써 착색이 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이용한 셀프 치아미백

음식을 통해 셀프로 치아 미백을 할 수 있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어떻게하면 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자체가 입안에 세균과 독소를 끌어내면서도 치아 미결 항균에 특히 효과적인데 이 방법은 아침에 공복 상태로 코코넛 오일을 한 숟갈 머금습니다.

그 다음에 10분에서 15분가량 가글을 하고서 뱉어내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하여야 할 점은 불투명한 크림색으로 변하지 않았다면 이 코코넛 오일로는 충분한 가글이 되지 않은 것이니 충분한 시간 동안 가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킹소다와 레몬

레몬은 비타민c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하얀 치아를 만들어주는 데 효과적이며 베이킹 소다와 레몬을 섞어서 치아미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레몬을 1:1 비율로 섞어서 치아를 닦아 주고나서 물로 헹궈주면 즉각적으로 하얗게 변한 치아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하게 되면 오히려 레몬 성분 때문에 산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됩니다.

허브

허브는 치아 미백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 중에 하나로 허브를 가른 다음에 허브 가루를 이반 치아에 구석구석 바른 다음에 5분 후애 양치질로 씻어내면 됩니다.

이때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서 허브 차로 마시는 것도 치아 미백에 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셀프 치아미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