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가입조건 보장내용 핵심 요약

👈 Click! 투표!

치아보험 가입조건과 보장내용 핵심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없으면 생활하기에 많이 불편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 입이다. 특히 식사를 잘하기 위해서는 치아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등 치아 치료에 대해서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치아를 치료받거나 시술 또는 수술받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비용이 발생하므로 한 번에 그렇게 큰돈을 감당하기에는 정말 부담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평소에 일정 금액을 매월 지불하면서 만약 내가 치아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치아보험에 가입하였다면 재정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치아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고 가입조건이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



치아보험

치아보험은 선택적 보험으로서 본인의 의사 또는 자녀의 차아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필수적인 보험은 아닙니다. 하지만 보장성 보험으로서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치료 그리고 고액 치료 상품에 대해서 특약에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편적이고 기본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충치, 잇몸 병 등 다양한 보장내용으로 보험료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치아 건강이 평균적으로 약하고 향후에 치과 치료를 많이 받아야 하는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조건

우선 치아보험 자체가 필수 보험이 아닌 선택적 보험이기 때문에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범위 및 가입 내용이 다릅니다. 해당 내용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보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고 보험사 상품과 비교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0세 ~ 70세의 가입나이와 10년 만기의 보험기간과 전기 월납의 납입기간, 1,000만 원의 가입한도, 임플란트, 신보철치료보장 특약, 소액치과 치료특약, 크라운보장특약 등 보험사 마다 상이한 특약이 있습니다.

치아보험 보장내용



치아보험 보장내용

치아보험 특약사항

치아보험은 보험사마다 특약 보험이 달라 본인에게 필요한 부위 치료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 선택적으로 특약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묶음으로 가입하는 방식도 있으며 특약을 개당 선택하는 방식도 존재합니다.







치아보험 보험료

해당 내용은 삼성생명 치아보험 보험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남자와 여자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 상품이 다르게 이루어집니다.



삼성생명 치아 보험료 예시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치아보험의 가격이 비싸질 수 밖에 없으며 그 이유는 나이가 들면 대부분 치아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젊어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편입니다. 해당 조건의 보험료는 아래 보험료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약보험을 많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치아보험 예상 해지 환급금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해당 내용 역시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 보험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였으며 가입 전 해당 내용에 대해서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현재 치료 중(치료예정) 치아에 대한 보험료 보장 여부
    –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현재 치료중 또는 치료 예정에 대한 보험 가입 보장은 불가하며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면책기간 90일 존재하기 때문에 이후부터 보장 가능
  • 임플란트 치료 후 치아보험 가입 가능 여부
    – 치주질환으로 임플란트를 한 경우 치료 종료 5년 이후, 그 외 질병은 임플란트 치료 후 6개월 이후 가입 가능
  • 현재 치료 중(치료 예정) 치아에 대한 보험 가입 가능 여부
    – 해당 내용은 현재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현재 치료 중이거나 치료 예정인 경우 가입이 불가함
  • 해지환급금이 적은 이유
    –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지만 장기손해보험상품은 은행의 저축과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기능을 겸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보험계약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의 재원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사업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약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치아보험 순위 비교 사이트

온라인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보험 영업직의 도움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인건비가 제외되어 가장 저렴하게 가입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라서 보험료를 비교하거나 보험조건 유불리를 확인하기는 매우 어려움에 처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다모아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사이트입니다.

정부 지원 아래에서 협회에서 운영만 해주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한다면 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보험사들의 상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까지 비교해주고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 상품 순위를 1차원적으로 비교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건강 악화는 항상 언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미리 일정 금액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러한 부분이 부담스럽다면 보험과 같은 상품으로 리스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도 마찬가지로 만약 평소에 본인의 치아 치료를 많이 받는다면 치아보험 상품을 통하여 노후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많이 찾아보고 알아보는 만큼 좋은 조건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임플란트 관련 추천 글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여부 확인 방법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여부 확인 방법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이란 무엇인지,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가격을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통증, 수술기간, 주의사항

signedinfo.com

원데이 임플란트 비용 견적 후기

임플란트 재수술 비용 보험처리 방법

임플란트 재수술 비용 보험처리 방법

임플란트 재수술 비용 보험처리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과정 자체가 잇몸을 절개하여 인공치아를 박아넣는 등 큰 수술인데 이 임플란트를 발치하고 다시 식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