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정확도, 약국 가격, 판매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밤 늦은 시간에 갑자기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는 문자를 받았을때 2인 이상 같이 살고 있는 경우 매우 당황스럽겠죠?
밤 늦은 시간에는 코로나 선별진료소도 운영을 하지 않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그때 긴급하게 사용하여 코로나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입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약국과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가는 평균 15,000원이고 비싼 곳은 20,000원까지 하는 것 같아요.
하나의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안에는 총 2번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말 그대로 응급하게 사용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말을 묻혀 검사하는 코로나 검진의 경우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자가’ 진단하기 때문에 코 깊숙히 넣지 않을 경우엔 무조건 음성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 방법
1. 검사전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 검사전 구성품을 반드시 확인 합니다.
>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노즐캡, 멸균 면봉, 사용설명서&퀵가이드
3. 검사용 디바이스 봉투 뒷면에 인쇄된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디바이스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파우치를 뜯어 검사용 디바이스와 방습제의 색상표지를 확인합니다.
4. 용액통&노즐캡 봉투를 뜯고, 용액통의 뚜껑을 벗깁니다.
5. 패키지의 용액통 꽂는곳에 용액통을 꽂아 둡니다.
6. 멸균면봉을 개봉합니다.
7. 멸균 면봉을 양 콧구멍의 약 1.5cm까지 넣고 10회 이상 코 안쪽 벽을 문질러줍니다.
8. 코 안쪽 벽을 문질러둔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 이상 저어, 면봉을 쥐어 짜내며 용액통에서 꺼냅니다.
9. 노즐캡을 눌러 닫는다.
10.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점적부위에 4방울을 떨어뜨린다.
11. 15분 후 결과를 판독합니다. 30분이 지난 후에는 판독해도 소용 없습니다.
12. 검사 후 포함되어 있는 비닐 봉투에 사용한 구성품을 모두 담아 폐기한다.
위 사진처럼 키트 C에 선이 한줄 가면 음성, T에 선이 한줄 가면 양성이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의 경우 정확성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자가’ 진단이기에 급할때만 사용하고 선별진료소에서 제대로 된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D바이오센서 코로나 19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링크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 진단 키트 자가 테스트 시약 코비드19 홈 테스트 1T : 네이버 쇼핑
search.shopping.naver.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