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먹을 수록 자라난다 머리머리!

👈 Click! 투표!

탈모에 좋은 음식 먹을 수록 자라난다 머리머리! 탈모는 요즘 시대에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 중 하나입니다. m자 탈모는 보통 남자분들에게 많이 발생하지만 여자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경험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정수리 탈모나 앞머리 탈모, 이마 탈모, 유전성 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르마를 타서 헤어스타일을 만들게 되는데 탈모가 진행되면 남자, 여자 모두 가르마에 탈모 흔적이 가장 눈에 띄게 되며 가르마를 타게 된 부위는 어쩔 수 없이 두피가 가장 잘 보이게 되며 여러 겹의 머리카락으로 가려진 다른 부위보다 가르마 부위가 더욱 머리숱이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가르마를 없애지 않는 이상 진행 중인 탈모를 최대한 숨길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존재하지 않게 되는데 그나마 드라이로 가르마 부분에 볼륨을 준다거나 일자가 아닌 사선으로 타게 되면 탈모가 덜해 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를 방지하기 위한 약과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탈모 방지 프로페시아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약의 경우 프로페시아라는 탈모 치료제는 탈모인들의 희망으로 불리고 있으며 많은 여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프로페시아는 남성 호르몬을 억제하는 탈모치료제이기 때문에 남성들의 부작용이 걱정되어 무작정 복용하기에는 다소 망설임이 생깁니다.

효과적인 탈모 치료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탈모 피부과 병원에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전문가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 합니다. 탈모를 치료하는 병원들의 후기를 참고하여 가장 신뢰가 가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탈모 방지 샴푸

가장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를 덜 받고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탈모 샴푸의 경우 닥터 그루트 애딕트와 닥터 그루트 더마 솔루션 제품이 유명한데 자신의 두피 스타일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파악하고 두피 스타일에 맞으면서 두피 자극이 덜한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진 탈모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하며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탈모 샴푸를 꼭 선택해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신경 쓰지 않고 방치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탈모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아래에 소개되는 음식들은 탈모 치료제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한다기 보다는 탈모 방지와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충분한 단백질 섭취로 모발 건강을 통한 탈모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경우 지방을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테스토스테론 양이 증가하여 머리카락이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이 적은 달걀, 두부, 두유와 같은 고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비타민B 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루피부염 등에도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건강하면 머리털이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탈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몬드는 오메가3 지방산 종류인 알파 리놀레산을 함유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두뇌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도 아몬드와 비슷한 영양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몬드의 대체 식품으로 좋습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지방산과 비타민 B12,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된 단백질 음식입니다.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낭 주변에 있는 피지 분비선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해야 가능한데 연어의 주요 영양분인 피지 분비선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고, 윤기 있고 건강한 머리카락 상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인 시스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두피 건강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포도

건포도는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철분이 부족해서 생길 수 있는 빈혈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탈모 예방과 철분의 관계에서 철분은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성분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헤모글로빈은 신체에 산소를 나르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 효과로 두피에도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면서 머리카락을 자극하고 성장하게 만들어줍니다.

탈모 예방

탈모는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며 m자 탈모, 앞머리 탈모,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찾아올 수 있지만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건강한 두피와 건강한 모발을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탈모를 막기 위해 약을 복용하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유지 해야만 더욱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탈모 병원을 방문하거나 탈모 약을 복용할 경우 후기를 잘 살펴보고 나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탈모 치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