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 가격 | 시험 방식 | 독학 인강 추천

토익스피킹 가격 | 시험 방식 | 독학 인강 추천 공유 드립니다. 토익 스피킹 시험의 응시료는 84,000원입니다. 이 정보는 나무위키의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따르면, 토익 스피킹 시험과 토익 라이팅 시험을 개별적으로 응시하는 경우 각각의 시험료는 84,000원입니다.

그러나 토익 스피킹과 라이팅 시험을 같이 신청하게 되면 통합 시험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응시료는 114,400원입니다. 이런 할인 혜택은 토익 계열 시험들 중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 방식



토익 스피킹 시험은 대략 20분 동안 진행되며 총 11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 유형은 5가지로, 2021년 8월 7일 이후부터 ‘해결책 제안하기’ 문항이 삭제되어 파트 수가 6개에서 5개로 줄어들었지만, PART 2 문제 수가 1문제에서 2문제로 늘어나 총 문항 수는 여전히 11문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문제 유형

  1. Part 1: 문장 읽기 – 문항 수 2개, 준비 시간 45초, 답변 시간 45초, 만점 3점
  2. Part 2: 이미지 설명하기 – 문항 수 1개 (이전에는 1개였지만 2021년 8월 7일 이후로 2개로 변경)
  3. Part 3: 질문에 답하기 – 문항 수 3개
  4. Part 4: 사진 설명하기 – 문항 수 1개
  5. Part 6: 질문에 답하기 – 문항 수 2개

시험 점수

  1. Advanced High[AL]: 200점
  2. Advanced Mid[AL]: 180 ~ 190점
  3. Advanced Low: 160 ~ 170점
  4. Intermediate High: 140 ~ 150점
  5. Intermediate Mid 3: 130점
  6. Intermediate Mid 2: 120점
  7. Intermediate Mid 1: 110점
  8. Intermediate Low: 90 ~ 100점
  9. Novice High: 60 ~ 80점
  10. Novice Mid / Low: 0 ~ 50점

2024년 상반기까지 토익스피킹 등급은 레벨로 표기되었으며, 그 당시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레벨 8: 190 ~ 200점
  2. 레벨 7: 160 ~ 180점
  3. 레벨 6: 130 ~ 150점
  4. 레벨 5: 110 ~ 120점
  5. 레벨 4: 80 ~ 100점
  6. 레벨 3: 60 ~ 70점
  7. 레벨 2: 40 ~ 50점
  8. 레벨 1: 0 ~ 30점

응시자 중 대략 1%가 190 ~ 200점, 10%가 160 ~ 180점, 40 ~ 50%가 130 ~ 150점, 20 ~ 30%가 110 ~ 120점를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분포가 나오는 이유는 시험 응시료가 비싸기 때문에 적어도 130점 정도의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주로 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시험 중 노트테이킹이 금지되었지만, 2019년 6월부터는 OMR 카드 뒷면의 스크래치 페이퍼에 제한적으로 노트테이킹이 허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시험 시작 전에 노트테이킹을 하는 것은 부정행위로 간주되며, 파트 1의 지시사항이 들리기 시작할 때부터 노트테이킹이 가능합니다. 이때 고사장에서 지급하는 컴퓨터 싸인펜을 사용해야 하며, 개인 필기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토익스피킹 관련 꿀팁 ✅
토익스피킹 점수 | 시험시간 | 점수 나오는 기간
토익스피킹 점수표 | 레벨 별 공부법
해커스 토익스피킹 교재 및 인강 추천
토익스피킹 문제 은행 | 예시 | 유형

토익스피킹 오픽

토익 스피킹과 오픽은 둘 다 영어 구사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지만 그 방식과 목적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시험 구성: 토익 스피킹은 대체로 정해진 답을 요구하는 형태의 시험입니다. 문제 형태는 파트별로 다르지만, 정해진 범위 내에서 요구하는 문장을 반드시 말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사진을 보고 그 내용을 묘사하거나 도표를 보고 그 내용을 설명하는 등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오픽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가정하고, 그 상황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형태의 시험입니다.
  2. 점수평가: 토익 스피킹은 정해진 템플릿을 외우고 잘 사용하면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최상위 레벨(7)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템플릿을 넘어서는 영어 능력이 필요합니다. 반면, 오픽은 참가자의 자연스러운 대화 능력을 평가하므로, 미리 준비된 답변이나 템플릿에 의존하기보다는 실제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3. 활용도: 두 시험 모두 취업이나 이직 준비를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하게 간주됩니다. 요즘에는 특히 스피킹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토익 스피킹과 오픽 중 어느 시험을 준비해야 할지는 개인의 목표와 필요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결국, 토익 스피킹과 오픽은 각기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둘 중 어느 시험이 본인에게 더 적합한지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결정하면 좋습니다.

토익스피킹 독학

토익 스피킹 독학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자료 수집: 토익 스피킹 관련 교재 및 온라인 자료를 활용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토익 스피킹의 구조를 이해하고, 각 파트별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기초 영어 능력 향상: 토익 스피킹 시험은 당연히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문법과 어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많은 양의 영어를 읽고, 듣고, 말하고,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스피킹 연습: 독학의 가장 큰 난관은 실제로 영어를 말하는 연습을 어떻게 할지가 핵심입니다. 스피킹 연습을 위해, 직접 녹음을 해보거나, 영어 스피킹 앱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네이티브 스피커와의 언어 교환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자기 피드백: 스피킹 연습이 끝난 후에는 자신의 녹음을 들어보고, 잘못된 부분이나 개선할 부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발음, 억양, 문법 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5. 일정 관리: 독학은 계획성과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일정을 관리하며 시험일정에 맞춰 체계적으로 공부를 진행하면 독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토익 스피킹 독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개인의 노력과 꾸준함입니다. 토익 스피킹 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 학습에 있어서 꾸준한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 토익스피킹 관련 꿀팁 ✅
토익스피킹 학원 추천 가격 | 독학 후기
토익스피킹 할인 2023 | 대학생 할인쿠폰 | 할인카드
토익스피킹 레벨7 수준 | 취업 도움 | 독학 공부법
토익스피킹 인강 vs 학원 추천 | 무료 인강 어떨까?

토익스피킹 인강

블로그에서 제공된 정보에 따르면, 토익스피킹 인강으로는 해커스 토익스피킹 인강이 매우 추천됩니다. 특히 ‘세이임 선생님의 Lv.7/8 공략’ 강의와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 [최신개정판]’ 강의가 이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세이임 선생님의 강의는 목소리 톤이 예쁘고, 핵심을 짚어주어서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해커스는 영어 공부에 있어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노하우가 풍부하다고 평가됩니다.

추가로, 환급반 인강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었다는 점도 강조되었습니다. 풍부한 부가 자료와 토익스피킹 꿀팁을 제공하는 점도 매력적인 포인트로 소개되었습니다.

따라서, 토익스피킹 인강을 찾고 계시다면 해커스의 세이임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특히,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스피킹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분들에게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 [최신개정판]’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단, 여러 개정판이 있으므로, 최신개정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