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토스 하나만 | 둘다 공부하기 위한 공통점, 차이점 비교

토익 토스 하나만 | 둘다 공부하기 위한 공통점, 차이점 비교 분석 공유 드립니다. 토익 혹은 토스 중 하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목적이나 상황에 따라서 추천이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가정하면 다음과 같이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1. 토익 (TOEIC): 토익은 주로 리딩과 리스닝에 초점을 둔 테스트입니다. 어학연수나 외국에서의 체류 기간이 짧거나, 스피킹 실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고등학교 시절에 영어 수능 점수가 1~2등급으로 높았던 분들은 토익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토익은 어휘와 문법, 그리고 단문 혹은 긴 문장을 이해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2. 토스 (TOEIC Speaking): 토스는 토익과 같이 비슷한 내용을 평가하지만, 추가적으로 스피킹 능력을 평가합니다. 따라서 스피킹 실력을 중요시하는 기업에 지원하거나, 자신의 영어 스피킹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으로, 토익은 영어의 기본적인 리딩과 리스닝 능력을 측정하는 반면, 토스는 추가적으로 스피킹 능력을 평가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목적과 필요성에 따라 적합한 시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토익 토스 둘다



토익과 토스 두 시험 모두 공부하는 것이 목표라면, 그것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각각에 맞는 공부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익은 주로 영어 읽기와 듣기를 평가하는 시험이며, 토스는 영어를 말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두 시험은 각기 다른 영어 스킬을 평가하기 때문에, 각 시험에 맞는 특별한 공부법이 필요하며, 본인의 영어 능력에 따라 접근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익을 공부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문법 및 어휘 연습: 토익 시험은 문법적으로 정확한 문장을 이해하고 만들어내는 능력을 요구하므로, 문법과 어휘에 대한 지식을 확실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리스닝 연습: 영어로 이루어진 대화나 강의를 이해하는 능력을 테스트하므로, 다양한 영어 표현과 발음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영어 뉴스,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3. 모의시험 연습: 토익은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시험이므로, 시간 관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모의시험을 통해 실제 시험 환경을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를 공부할 때는 다음의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스피킹 연습: 토스는 회사생활에 초점을 맞춰 빠르고 정확하게 의견을 말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가능한 많이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주제를 정해 자기소개부터 시작해 복잡한 주제까지 다양한 상황을 연습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발음 연습: 정확한 발음은 당연히 중요합니다. 단순히 문장을 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올바른 강세와 발음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녹음 연습: 스스로의 발음과 문장 구조를 체크하기 위해 녹음하고 듣는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시험을 모두 준비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체계적이고 꾸준한 공부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입니다!

✅ 토익스피킹 관련 꿀팁 ✅
토익스피킹 점수 | 시험시간 | 점수 나오는 기간
토익스피킹 가격 | 시험 방식 | 독학 인강 추천
해커스 토익스피킹 교재 및 인강 추천
토익스피킹 문제 은행 | 예시 | 유형

토익 토스 난이도

토익(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과 토스(TOEIC Speaking)는 각각 서로 다른 포맷과 접근 방식을 가진 영어 시험입니다. 토익은 리스닝과 리딩 두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를 테스트합니다. 시험은 주로 객관식 문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495점까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익 시험의 최대 점수는 990점입니다.

한편 토스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테스트하며, 시험은 11~14분 정도 소요됩니다. 6개의 질문 유형이 있으며, 각 유형은 특정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토스의 점수는 0~200점 사이에서 결정되며, 이는 LV1(120점 미만)에서 LV8(190점 이상)까지의 레벨로 구분됩니다.

토익과 토스의 난이도는 개인의 영어 실력과 익숙한 시험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토익은 어휘와 문법 지식에 중점을 둔 반면, 토스는 실제 의사소통 능력에 중점을 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익은 기본 영어 지식을 테스트하는 데 반해, 토스는 실제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어떤 사람들은 토익이 더 어렵다고 느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토스가 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토익 토스 오픽

토익 (TOEIC) 토스 (TOEFL) 오픽 (OPIc)
정의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비즈니스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주로 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학문적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개인의 일상적인 상황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
공통점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차이점 비즈니스와 관련된 영어 능력을 측정하며 주로 Listening과 Reading에 중점을 둠 학문적인 환경에서의 영어 능력을 평가하며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모두를 평가 일상 생활에서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며, Speaking에 중점을 둠
장점 비즈니스 영어 능력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며, 채점 결과를 빠르게 받을 수 있음 광범위한 영어 능력을 평가하며, 대학 진학 등에 필요한 영어 능력을 체계적으로 평가 실제 일상생활에서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므로 실제 생활에 적용하기 용이
단점 주로 비즈니스 영어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학문적인 영어 능력 평가에는 한계가 있음 시험 시간이 길고, 평가 범위가 넓어 준비하기 어려울 수 있음 다른 시험에 비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범위가 좁음
✅ 토익스피킹 관련 꿀팁 ✅
토익스피킹 학원 추천 가격 | 독학 후기
토익스피킹 할인 2023 | 대학생 할인쿠폰 | 할인카드
토익스피킹 레벨7 수준 | 취업 도움 | 독학 공부법
토익스피킹 점수표 | 레벨 별 공부법

토익 스피킹 시험시간

토익 스피킹 시험(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Speaking Test)의 시험 시간은 대략 20분입니다. 이 시험은 11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질문은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대해 질문합니다.

시험은 각각의 질문에 대해 제한된 시간 내에 대답을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시간은 질문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사진을 설명하는 질문에 대해 대답할 때는 30초의 준비 시간과 45초의 응답 시간이 주어집니다. 반면에 짧은 대화나 강의를 듣고 대답하는 질문에 대해 응답할 때는 답변 준비 시간 없이 바로 응답해야 합니다.

정확한 시험 시간은 질문 유형과 답변 준비 시간, 그리고 각각의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을 합산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전체 토익 스피킹 시험은 약 120분 정도 소요된다고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