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안중역세권 임장

👈 Click! 투표!

안중역은 서평택에 위치한 곳으로 내년 말에 개통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오늘 평택에 간 계기는 임야로 형성 된 땅을 투자하기 위해 갔으나 아직 아리송(?)한 단계이다..

평택시에서 동평택에는 삼성전자 반도체 클러스터, 삼성전자 협력사 지구, LG전자 등 막대한 자본력이 있는 1등 업체들을 입점 시켜두었다. 동평택에는 지제역이 현재 개통되어 있고, SRT를 이용하면 20분 내로 수서역까지 이동 가능하다.

반면 서평택은 아직 발전이 되지 않은 곳으로 화양지구에 아파트를 지을 예정이라고 한다.
화양지구는 안중역 기준 3km 정도 떨어져 있고, 오늘 보고 온 물건지는 안중역 기준 직선거리 1.2km 내에 있는 물건이다. 물론 안중역세권 개발 예정지에 포함되어 있다.

안중역세권에 있는 땅을 평택시에서 21년 5월부터 3년간 개발행위허가 제한구역으로 묶어 두었으며, 도시 개발이 시행되면 즉시 해제할 예정이다.

개발행위허가제한 구역으로 묶은 이유는 서평택의 중심 지구가 될 안중역세권 땅을 무분별한 개발 및 투기를 막기 위함이고, 도시 개발이 진행되게 되면 환지 방식으로 기존 지주들에게 토지 보상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약 3-5년의 기간(환지 보상 예정일)을 보고 투자를 해야할지 말지는 고민이나, 평택이라는 도시가 반도체, 미래자동차(수소) 클러스터의 중심이 될 것이란걸 깨닫게 되었다.

안중역에 대한 이야기는 이어 쓰도록 하겠다..

























2021.11.28 – [부동산(임장)] – 평택 안중역세권 안중역 위치 주소

평택 안중역세권 안중역 위치 주소

안중역의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서 따로 올립니다. 평택시에서 발표했던 영상 보기 평택시 홈페이지로 이동 고시공고 | 시정소식 | 알림마당 | 평택시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및 지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