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견적 5가지 모르면 호구 잡힌다

👈 Click! 투표!

포장이사 견적 호구 잡히지 않는 5가지 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이사 간다고 생각하면 가장 먼저 내가 쓰건 물건들이 얼마나 안전하게 피해 없이 움직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는 것이 현실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업체선정을 위해서 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검색이 생각나긴 하지만 이미 블로그나 카페는 이사 관련 정보를 찾기가 매우 어려워서 오늘은 포장이사 싸게 하는 꿀팁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견적 받기

대형업체 맹신 금지



대기업이나 연예인 이름을 내건 광고성 이사업체의 경우는 업체 내에 다수의 팀이 존재하여 대략 5개 정도의 팀으로 이루어진 중소형 이사업체의 경우 5개의 팀이 모두 포장이사 전문가로 포장, 운반, 정리 등 모두 잘할 경우에는 A업체는 포장이사 잘하는 곳이지만, 5개 팀 중 2~3개의 팀만 잘한다면 A업체가 잘한다기보다는 나머지 팀이 이사를 잘하는 것입니다.

택배회사의 경우도 역시 A지역 기사님은 친절한 반면 다른 지역 기사는 배송도 늦고 불친절할 수 있습니다. 해당 택배회사가 택배가격도 싸고 배송도 빠르다 해도 다른 지역 고객들은 엉터리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아무리 해당 이사업체가 유명하다 해도 좋은 팀을 배정받지 못한다면 큰 의미는 없으므로 이사업체가 대형이라 할지라도 좋은 팀을 만나는 게 우선입니다.



포장이사 견적 클리앙

이사견적은 여러군데서 받아봐야만 시세가 어느 정도 인지 추정이 되기 때문에 아무 업체에서나 받으면 안 되지만 꼭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팀을 잘못 만나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이사 또한 엉망으로 되어버린 경우를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역맘 카페를 활용하여 어느정도 인증된 중소형 이사업체 5곳을 추려서 이사 견적을 의뢰했는데 팀이 많으면 전체적인 직원 컨트롤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소규모 이사업체를 원했는데 대형이든 소형이든 팀만 잘 선택하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어느 정도 추려졌다 싶으면 3곳 이상 견적을 받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며 이사 견적 비교가 중요한 이유는 견적을 받을수록 이사업체 성향을 파악할 수 있어 협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격적인 면은 고려하지 않고 우선순위 없이 견적을 부탁했는데 이상하게 견적을 받을수록 이사조건이 나빠지지도 않았는데 이사비용은 줄어들었습니다.

처음 방문한 업체가 일은 잘해줄것 같은데 나중에 온 업체보다 가격이 좀 더 비쌌다면 전화로 재협상을 해도 되니까 최대한 많은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비용 견적 비교 꿀팁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포장이사비용 계산

이사비용 일반이사 포장이사 작업인원
1톤탑차 1대 15만원 25만원 1~2명
1톤탑차 2대 35만원 50만원 2명
5톤탑차 1대 · 90만원 4명
사다리차 이사거리 25km이내 편도비용 : 10만원

대략적인 이사비용을 알아야지만 포장이사에 대한 전체적인 비용을 비교해 볼수 있고 또한 협상을 할 수 있습니다. 견적 비교 시에 7톤 물량에 140만 원이라면 너무 비싸다며 무턱대고 90만 원을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포장이사는 이동거리, 이사짐 양, 사다리차, 작업인원, 손 없는 날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업체별로 가격 차이도 많이 납니다. 대략적으로 5톤 차량 기준으로 포장이사 평균 가격은 포장이사 100 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24평 포장이사비용 5톤 차량일 경우 작업인원은 남자 3명, 여자 1명 총 4명으로 인건비는 일당으로 계산 시 보통 10~15만 원 정도입니다. 4명이면 인건비만 해도 40~60만 원이 발생하고 사다리차는 고층일수록 가격이 높아지며 평균적으로 10만 원이라 보면 됩니다.

5톤 탑차로 이사할 경우 인건비 50만 원, 사다리차 2번 이용 시 20만 원, 차량운행비 및 자재비 10만 원, 차량 할부금 및 광고비 등 최소 90~100만 원 정도의 이사비용이 발생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정리

업체 선정 이후에 처음 견적을 받는다면 상식적으로도 견적비교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싼 가격에 이사를 잘하기 위함인데 가격을 잘 받기 위해서는 이사물량을 줄여야 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이삿짐에 대하여 정리 전 상태로 이사전문업체 두 곳에서 견적을 받는다면 각각 8톤, 7.5톤 정도 나올 것으로 추정하지만 정리하고 업체 3곳에서 견적을 받으면 6톤이 나와서 결국에는 15평 이사비용 30~40만 원 줄일 수 있습니다.

이사 가격은 무게보다는 부피 싸움이라서 부피를 줄이는 게 비용을 줄 일 수 있는 가장 큰 꿀팁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배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수거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전제품을 새로 구입할 예정이라면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포장이사 견적 계약서 명시

이사짐업체 견적을 받으면 막바지에 이사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 및 비용 등을 설명하면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사 가는 곳 주소지, 이사날짜, 계약자, 이삿짐 물량, 사다리차 사용 유무, 이사 가격 등을 적습니다. 그래서 아예 애매할 것은 계약서에 정확히 명시해 놓아야 이사 당일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다리차 비용 포함이란 것을 표기해 놓지 않을 경우 사디리차 비용을 요구할 수 있으며 또한 이삿짐이 생각보다 많아 1톤 차량을 추가로 불러야 한다고 추가금액 10만 원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당장 이사는 해야 하고 거부하면 이사를 대충 할 것 같아 어쩔 수 없이 요구하는 것을 들어줘야 하는 상황을 일부 악용하는 업체가 있어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지나갈 만한 내용도 계약서 작성 시 깔끔하게 명시해놓는 것이 좋으며 모르겠다 싶으면 계약서 상에 추가금 없음으로 반드시 명시해 놓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이삿집센터에서 포장이사 비용을 싸게 받는 5가지 꿀팁을 알아본 데로 이사비용을 검색하면 광고글만 나와 속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이사하면 진이 다 빠지는데 안전하게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장이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