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주의사항 8가지 모르면 당한다

👈 Click! 투표!

포장이사 주의사항 8가지 모르면 이사할 때 여러모로 큰 낭패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8가지만 기억하시고 금전적, 물리적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무료 견적 받기

포장이사 주의사항



  • A/S 여부 확인
  • 이사 도중 파손 시 책임 및 보험 여부
  • 생긴지 1~2년 된 업체는 위험부담이 큼
  • 계약서 내용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기
  • 변동 시 추가요금이 부담되니 이사 날짜 정확하게 고지하기
  • 이삿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화물차 사이즈 줄여보기
  • 옵션 선택 필수

5톤급 화물차를 취급하는 곳은 대부분 개인 기사님이라기 보다는 이사 전문업체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렇게 업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는데 아는만큼 보인다고 무조건 업체에 의지를 하면 피해는 나에게 돌아올 수 밖에 없습니다. 포장이사를 할때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여 계약부터 이사까지 진행을 하여야 위험부담이 없습니다.

A/S여부 확인

지금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옛날에는 이삿짐만 모두 옮겨주면 그 이후에는 나몰라라 하는 무책임 하고 비상식적인 업체들이 많아 사고방지를 위하여 계약하기 전에는 반드시 A/S에 대한 부분을 정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손 및 분실에 의한 보험처리 여부

계약서를 쓸때는 모두 책임질 것 처럼 얘기하지만 정작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계약서상에 없는 내용이라며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도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파손 및 분실 시 보험처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장범위는 어느정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큰 짐을 옮길수록 파손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 봐야 합니다.

포장이사 주의사항, 신설업체 제외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은게 아니어서 영업을 시작한지 1~2년된 업체들은 메뉴얼적으로 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곳들도 많고 이삿짐을 나르는 것은 요령이 80~90%를 차지하는데 짐이 클수록 또는 고가의 이삿짐을 옮기는 요령이 부족해서 파손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사 무료 견적

계약서 내용 꼼꼼히 확인

의외로 중요한 부분들을 전화 통화만으로 얘기를 나누고 계약서는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고 덜컥 사인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럴경우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계약서대로 책임을 따지면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반드시 계약서를 살펴보신 후에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이사날짜 정확히 고지

포장이사는 고객이 요청한 날짜에 맞춰 화물차부터 인부까지 그 날짜에 모두 스탠바이를 시키게 되어 예약된 날에 혹시 취소될 것을 대비하여 다른 고객의 예약을 받아놓을 수가 없기 때문에 예약된 이사날짜를 갑작스레 변경하게 되면 위약금 10%를 변상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사 관련 비용 줄이는 꿀팁
포장이사 업체 추천, 리스트 중에 고르면 이사 준비 끝!
사다리차 가격 층, 시간대 별로 다르다?
용달이사 비용 소형, 원룸, 1톤 이사 가격 얼마까지 알아봤니?
냉장고 이사 방법 이것만 알면 이사준비 끝!
반포장이사 비용, 범위 모르고 준비하면 호구 잡힌다?

포장이사 주의사항, 이삿짐 규모 파악

혹시라도 이삿짐 규모를 정확히 파악하여 화물차 크기를 5톤이 아닌 2.5톤으로 줄이면 몇 십만원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니 이삿짐을 잘 파악하여 꼭 5톤이 필요한지, 2.5톤으로 해결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옵션 선택

포장이사 의뢰를 하면 대부분의 이삿짐들을 포장하여 적재까지 해주지만 벽걸이TV나 에어컨 등 설치된 짐들은 계약서를 작성할 때 사전에 고지하여 옵션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이사갈 집에 사다리차를 써야 하는지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설명이 부족하여 업체 측에서 미리 준비하지 못하다가 당일에 급하게 준비해야 할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그대로 고객 몫이니 작업조건을 상세하게 알려주거나 집 도면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 비용

마지막은 계약서의 ‘비고’란에 포장이사와 관련없는 식대 또는 수고비와 같은 미요구 사항까지 작성해 두어야 이사 당일날 서로 얼굴 붉힐 일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 주의사항 후기

포장이사 비용 가격 비교할 때 유의사항 및 시세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견적비교는 통화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업체를 선택하여 비용과 안전하게 이사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장이사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