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운동 추천, 코어 근육엔 이게 최고!!

👈 Click! 투표!

허리디스크 운동 추천, 코어 근육에 제일 좋은 운동이 무엇인지 공유드리겠습니다. 허리 디스크가 많이 아플 때에는 누워서만 지낸 적도 있었고, 이로 인한 우울증과 관절 통증으로 암울한 시간들을 보내야만 했지만 허리디스크는 완치가 없는 질환이지만 자세 보정과 적당한 운동으로 수술 없이 치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와 퇴행설 관절 통증을 극복하기 위해서 해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 운동



퇴행성 관절로 인한 관절통증이 극심하면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잡니다. 또한 허리디스크 파열로 방사통이 심하면 걷지도 못하여 침상에 의존할 수밖에 없으며 더 심하면 신경통증과에서 뼈주사가 아닌 디스크 파열부위를 녹이는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식사시간과 용변보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침상에만 의존했으니 너무도 암울한 시간을 보냈으며 뼈에 좋다는 음식 위주로 챙겨 먹었고 관절 통증을 줄여준다는 영양제도 복용을 해서인지 관절 통증도 서서히 사라지고 조금씩 걷기 시작했습니다. 침상안정 시간을 보내고 나서야 비로소 걸을 수 있었으며 운동 또한 병행할 수 있었습니다.

허리디스크 운동 추천

허리디시크 재활운동 관련하여 3가지 동작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허리디스크 수술 비용을 보험 처리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허리디스크운동치료법 – 걷기

걷기는 디스크는 물론 퇴행한 관절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우리 몸에는 면역을 관장하는 세포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가 백혈 구고 나머지 하나는 대식세포입니다. 백혈구는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을 먹어 치우고 대식세포는 몸의 이물질을 갉아서 없애 버립니다.

따라서 디스크의 돌출부를 이 대식세포가 갉아버려서 자연적으로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대식세포는 바로 걸을 때 가장 활동이 왕성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디스크나 관절환자들이 다른 무엇보다 걷기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특히 허리 아프신 분이라면 유튜브에 <정선근 교수> 검색하셔서 허리, 관절건강 관련 영상을 시청해 보시면 관절 통증과 허리 건강에 대해 굉장히 유익한 내용이 많습니다. 또한 걸을 때 진동이 뼈의 밀도를 높인다고 하여 걷기 운동이 골다공증도 예방하고 무릎관절 등 퇴행한 관절을 서서히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허리디스크 근력운동

허리디스크에 근력운동은 어느정도 회복이 되신 분들이 추후 똑같이 허리를 다치지 않기 위해 하시는 것입니다. 현재 허리를 움직이는데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근력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이 적합하며 그중에서도 수영을 권장드립니다.

수영

실제 의료진의 의견에 따르면 디스크와 퇴행성 관절염에는 걷기운동이 최고로 좋다고 합니다. 수영은 관절염과 허리 방사통이 극심하여 아예 걷지 못할 때 하는 것이 수영입니다. 정확하게 표현하면 걷는 것이 좋은데 걸을 수 없으니 부력으로라도 중력을 덜 받는 상황에서 걷기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걸을 수 있는 체력이 되는데 수영을 계속하면 오히려 허리에 힘이 빠질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걷기 운동에 적응이 되면 물속에서 나와 땅 위를 걷게 됩니다. 관절과 허리 건강에는 무엇보다도 걷기가 가장 좋습니다.

추나 치료

허리디스크 환자들이 양학적으로 수술을 받고 난 뒤, 물리치료를 대게 다니곤 하지만 뚜렷하게 호전되는 효과를 보지 못 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은 한의원에서 제공하는 추나 치료를 통해 다스려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한의원이라고 하면 실비 보험 처리가 안된다고 생각하여, 비용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하지만 추나 치료, 침, 한약까지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게 바뀌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어떻게 하면 해당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아래 글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코어운동

걷기 운동과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여 허리와 관절에 힘이 붙었다면 별도로 코어 근육을 단련해야 합니다. 관절영양제는 빠뜨리지 않고 먹어야 하며 코어 근육은 사람의 허리를 둘러싼 근육으로 복근, 등근육, 허벅지, 엉덩이 등을 코어라고 하는데 이 근육들이 척추를 지지하기 때문에 코어 힘이 강할수록 허리, 관절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관절에 좋은 코어운동으로는 플랭크, 푸시업, 스쾃, 브리지 등이 있습니다.

충분한 영양이 바탕이 된 상태에서 꾸준한 걷기 운동을 한다면 그것만큼 뼈건강에 이로운 게 없을 것입니다. 관절염과 허리디스크 극복에는 걷기운동 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허리디스크와 관절 통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허리디스크 운동 스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