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러스 특례보증 2000만원 연 1%금리 받는 비법

👈 Click! 투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2000만원에 대해 연 1% 금리로 받는 비법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정책사업이 시행중 입니다.

아래의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한도 2천만원 금리 1%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총 공급액은 41.2조원으로 유동성공급,경쟁력강화,재기지원 등의 명목으로 중소기업벤처부,소상공인진흥공단,신용보증기금,신용보증재단 등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추후 증설 예정도 하고 있으며, 이 중 코로나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으로 책정된 자금규모는 3조 2천500억원 규모로 일부 재원 2천 200억원은 올해 5월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하여 7월 25일을 기준으로 시행되었습니다.

특례보증대출 신청대상

소상공인,소기업 연매출 50억원 이하 중기업, 방역지원금 지급을 받은 자, 손실보전금을 지급 받은 자, 매출감소,영업이익,당기순이익 감소 재무상황이 좋지 않거나 고용이 감소한 기업 등으로 위 사항에 전부 해당해야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받을수 있는것이 아니라 한 지원요건에만 해당이 되어도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혹여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을 지원받지 못한 경우 매출감소,근로자감소,경영상황에 대한 내용을 입증한다면 대출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한번도 대출을 실행하지 않은 대상이여도 같은 요건을 적용하여 실행여부를 따지니 처음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알아보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2000만원, 대출기간은 5년, 대출금리는 1년차 2.4% 이차보전 2~5년 차 시중금리를 적용 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방법

취급은행을 통해 바로 대출을 신청하거나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 후 은행과 연계하여 신청할수 있으며 취급은행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 입니다. 가령 예를들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농협,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기업은행’ 상품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에 있어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신청할수 있기 때문에 거래중인 은행이 있다면 해당 은행을 통해서 신청하시고 국세청 홈택스에 공동인증서가 인증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희망대출플러스 마무리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한도 2천만원 금리 1%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외에도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 여러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여러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들을 잘 살피어 지원받을수 있는 정책사업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