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가양동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 한강뷰 초품아 9호선 급행 가양역 재건축 리모델링 호재 대장홍대선 더블역세권

👈 Click! 투표!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 전경/출처: 다음 부동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강서구 가양동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 정보
위치: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75번지
면적: 41,464 ㎡(약 12,542평)
사용승인일: 1992년 12월 (30년차)
주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용도: 제3종일반주거지역
용적률: 212%
세대수: 1,556세대



서울 강서구 가양동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는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현재 용적률이 212%니까, 최대 용적률 300% 이하로 약 1.5배 상향시킬 수 있다.





기존에 살고있는 원주민들이 용적률이 높은 탓에 재건축을 할 경우 추가분담금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 편이다.



그래서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 입주민들은 추가분담금이 상대적으로 적은 재건축 보다는 리모델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리모델링 행정용역업체 계약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출처: 호갱노노 입주민 게시팡



거실에서 보는 한강뷰/출처: 호갱노노 입주민 게시판

가양동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의 입지는 말 그대로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지하철 노선 중 황금 라인 중 하나인 가양역을 도보 9분으로 갈 수 있으며, 무려 9호선 급행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초품아 단지라서 신혼부부들이 살기 좋으며, 요즘엔 마곡이 대규모 산업단지로 형성됨에 따라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로 비상하고 있다.



이곳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에는 1가지 호재가 더 있는데, 바로 대장 홍대선이다.

부천 대장에서 홍대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서울 시내 주여 산업단지 중 하나인 상암을 한번에 가게 된다는 점이다.
> 가양역은 더블역세권이 된다.

앞으로 가양 3단지 강변 아파트가 리모델링까지 성공해 신축 아파트가 되면, 초품아 한강뷰 더블역세권 마곡 상암 직주근접 단지까지 더할 나위 없이 좋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