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부분교정 가격, 종류별 얼마면 될까?

👈 Click! 투표!

앞니 부분교정 가격, 종류별 얼마면 될까요? 앞니가 벌어지는 현상은 유전이 아닌 경우에 치아를 잡아주는 치조골이 너무 커서 치아와 치조골 사이의 공간이 넓은 경우나 치조골의 크기는 정상인데 치아가 너무 작은 경우에 앞니가 벌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앞니가 벌어지면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여 착색될 수 있고 잇몸 주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얼굴이 못생겨 보이기 때문에 교정을 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늘은 앞니가 벌어지는 데 사용하는 교정방법으로 레진, 부분 교정술, 래미네이트가 사용되는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니 레진 교체



앞니가 벌어진 증상이 경미한 경우에 레진을 사용하게 되는데 레진 치료는 치아의 삭제나 손상을 입힐 염려 없이 벌어진 공간에 강화형 플라스틱 재료인 레진을 사용하여 채워주는 것을 의미하며 비용은 대략 3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레진 교정 장점

당일 시술이 가능하고 다른 앞니 벌어짐 교정방법과 다르게 치아 손상이 없으며 치료 후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적은 치료비용이 소요됩니다.

레진 교정 단점

레진 재료의 특성상 변색이 될 수 있어 다른 교정방법에 비하여 수명이 짧으며 외부 자극에 의한 파손 가능성과 벌어짐이 심한 경우는 치료가 불가능 하고 경미한 경우에 한해 시술이 가능합니다.



앞니 부분교정

전체교정 보다는 벌어진 치아를 대상으로 어금니 교합이 멀쩡하고 앞니 벌어짐 문제만 있는 경우에는 부분 교정술로 송곳니에서 송곳니까지 앞니 부분만 교정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교정 기간이 18개월~30개월인 반면에 부분 교정의 경우는 6개월 이내로 교정 기간이 짧아지므로 교정비용도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좋은점은 교정 장치를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고 치아 안쪽으로 할 수 있어 앞니가 벌어진 부분 교정을 할 때 저렴하게 하고 싶으면 140만 원으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교정 장치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그리고 안보일수록 비싸지며 외관으로 보이지 않게 안쪽으로 하는 앞니 교정 비용은 200만 원 정도입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기만 해도 돈이 되는 정보⭑⭑⭑⭑⭑
임플란트 틀니 비용, 건강보험 적용 될까?
임플란트 가격 싼곳 최저 69만원
임플란트 뼈 이식 비용 보험 적용 방법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적용 방법

앞니 라미네이트(PLV)

P=Porcelain(도자기), L=Laminate(얇은 판을 여러 장 붙여 만든 물질), V=Veneer(판을 붙이다)의 약자로 라미네이트란 PLV, 즉 도자기를 얇게 여러장 붙여 만들어 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치아 앞면에 인조손톱과 유사한 보철물을 부착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이 보철물을 붙이기 위해서는 치아 표면이 아주 부드러워야 표면을 부드럽게 갈아내는 치아 삭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치아 표면이 울퉁불퉁하여 틈이 생겨 보철물과의 접착이 어려우면 안 됩니다. 옛날에는 이러한 삭제 래미네이트가 이를 시리게 하거나 수명을 줄이는 부작용을 유발한다고 해서 무삭제 라미네이트가 있었지만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치열이 올바른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오히려 무삭제 래미네이트가 아닌 치아의 가장 단단한 표면을 아주 매끄럽게 앞니 치아를 정돈한 후에 라미네이트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법랑질에 한정된 치아 삭제는 상아질을 침범하지 않기 때문에 마취 없이 살짝만 다듬어도 되며 이가 시린 정도가 매우 적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니 벌어짐 교정에 사용하는 라미네이트 비용은 대략 40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으나 앞니 벌어짐 교정을 래미네이트로 하는 경우에는 수명이 10년 정도 되지만 잘 관리하고 생활습관을 조심하면 20년 이상까지도 교정이 유지됩니다. 감사합니다.



부분교정 비용 더쿠

앞니 교정 종류 비용
레진 약 30만 원
부분 교정 약 140만 원
라미네이트 약 40만 원

앞니 부분교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