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 Click! 투표!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렌터카를 빌린 후 운행하거나, 지인의 차량을 빌려 운행할 때 주로 이용하는 일일 자동차 보험으로 자동차 원데이 보험은 다른 사람 명의 차량을 운행할 때 필요한 보험입니다.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임시운전자 특약과 자동차 원데이 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입니다. 임시운전자 특약은 누가 운전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면, 자동차 원데이 보험은 가입자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약 운전자가 다수라면 원데이 보험이 아닌, 여러 운전자가 보장되는 임시운전자 특약 가입을 해야합니다. 여러 운전자가 보장되는 상품인만큼 임시운전자 특약이 자동차 원데이 보험보다 보험료가 더 많이 나옵니다.

가입하는 그 시점부터 즉시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임시운전자 특약은 그 전날 신청해야 당일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혼동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보험사들은 만 21세 이상과 같은 나이 조건을 내세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하여 대다수의 이용자들은 단기 렌터카에 자주 접목시켜 가입 당일 적용이 가능한 일일 자동차 보험이기 때문에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 가입, 활용합니다.

어떤 특정 명의 차량, 외제차 등 상관없이 어떤 차량이든 가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과 카드만 있으면 자동차 원데이 보험을 운용하는 보험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격

자동차 원데이 보험의 가격은 보장 범위, 나이, 운전 경력, 차종, 사고 유무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가 발생함에 따라서 직접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고,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원데이 보험은 최대 7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만 24세 이상 기준으로 평균적인 비용은 만 원 내외입니다. 이보다 나이가 많고 운전경력이 있는 경우 만 원 아래, 이보다 나이가 적고 운전경력이 없는 경우는 만 원보다는 많이 나올수 있습니다.

간혹 2만 원 이상의 일일 자동차 보험이 산정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다른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보시면 될것 같고, 이때 기간이 늘어난다고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간이 늘어날수록 보험료가 더 줄어든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보험사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으니 최소 3곳의 보험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

자동차 원데이 보험(일일 자동차 보험)은 각 보험사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직접 가입할 수 있고, 보험설계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조금 더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간략한 특약 내용을 확인한 후에 직접 진행하시기 바라며 보험가입 시 차량의 사진, 운전면허증, 카드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하셔서 원활하게 가입 하시기 바라며 당일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맞춰 가입하셔도 무방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관련 추천 글

삼성화재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격과 가입 후기

에듀카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격 정보 총 정리

현대해상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격 견적 후기

KB손해보험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격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