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별 상품 금리, 한도 정리

👈 Click! 투표!

오늘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총 3가지 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가지 상품 모두 보증기관이 보증을 서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저소득 · 저신용자도 승인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출이 필요하신 개인사업자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1금융권에 속하는 카카오뱅크에서 개인사업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총 3가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가지씩 자세하게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주)’이 개인사업자분들의 보증을 서주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따라서 저소득 · 저신용 개인사업자분들도 ‘서울보증보험(주)’ 덕분에 승인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1) 대출대상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은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의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자
  • 사업기간 6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참고로 대출고객이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따로 신청을 하는 절차는 없습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에 대출을 신청하면 카카오뱅크가 알아서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2)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는 연 4.36% ~ 9.80%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년 ~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이용할 수 있으며, 2가지 방식 모두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분할하여 함께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원금균등’이 ‘원리금균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 고객에게 유리한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대출 신청 시 상환방법은 반드시 ‘원금균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니 대출기간 중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을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3)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
대출 신청 시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 인증서를 활용하면 직접 서류를 발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365일 언제든지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시간제한은 있습니다. 즉, 06시부터 23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홈택스를 통해 서류 제출을 하려면 08시부터 22시 사이에 신청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카카오뱅크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금’이 개인사업자분들의 보증을 서주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따라서 이 대출상품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1) 대출대상

카카오뱅크 햇살론15는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자
  •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
  •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

참고로 대출고객이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따로 신청을 하는 절차는 없습니다. 즉, 카카오뱅크에 대출을 신청하면 카카오뱅크가 알아서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2)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이지만 ‘특례보증’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분들은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만 설명을 드리면 ‘특례보증’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주 쉽게 설명하면 ‘일반보증’ 상품으로는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격조건을 좀 더 완화하여 좀 더 많은 분들이 햇살론15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활용한다면 객관적으로 소득 증빙이 어려운 개인사업자분들이나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을 진행 중인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햇살론15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의 차이를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15.9%인데요.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정부지원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대출금리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매년 금리를 인하해 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 1년마다 연 3.0%p씩 인하
  •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 1년마다 연 1.5%p씩 인하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조기 상환에 대한 부담감은 없습니다.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은 앞서 설명드린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과 동일합니다. 즉,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을 하시면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발급할 필요 없이 모든 절차를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주)’이 보증을 서주는 대출상품인데요. 개인사업자분들 뿐만 아니라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즉,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개인사업자분들이 신청을 하면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로 이동

대출대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증서 발급 조건이 그리 까다롭지 않아서 무직자분들도 승인률이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그러므로 개인사업자분들도 적극적으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97%입니다. 그리고 최고 금리는 연 15%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원금 전부를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다만, 대출기간 동안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동안 자유롭게 대출금 상환 및 재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간편 신청이 가능하지만 06시부터 23시까지(365일 가능)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대출 신청 시에 특별히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즉, 본인 핸드폰만 있다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즉시 가능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 정리

오늘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관련하여 중요한 내용을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2.15 – [부동산(아파트)] –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상환 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총 정리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상환 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총 정리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상환 방법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인 우량주택 전세론, 전세대출 상품에 대하여 조건, 한도, 금리, 상환 방법 등을

signedinfo.com

2022.02.15 – [부동산(아파트)] – 공무원 연금 주택자금 주택담보 전세 자금 대출 금리, 상환 기간, 한도 총 정리

공무원 연금 주택자금 주택담보 전세 자금 대출 금리, 상환 기간, 한도 총 정리

공무원 연금 주택자금 주택담보 대출 금리, 상환 기간, 한도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무원들만 받을 수 있는 주택자금, 주택담보 대출에 대한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상환 기간을 얼마나 할

signedinfo.com

2022.02.15 – [부동산(아파트)] – 카뱅 카카오뱅크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생활 안정 자금 대출 금리 기간 한도 조회

카뱅 카카오뱅크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생활 안정 자금 대출 금리 기간 한도 조회

카뱅 카카오 뱅크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생활 안정 자금 대출 금리 기간 한도 조회 오는 22년 2월 22일부터 카카오 뱅크에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나온 주담

signed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