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가격 부터 효능, 부작용까지 핵심 요약

👈 Click! 투표!

MSM 가격 부터 효능, 부작용까지 핵심 요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에서 관절 건강 관련 다양한 연골 영양제가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관절 건강은 물론 머릿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프리미엄 MSM”을 바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성비가 괜찮은 영양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구입 전에 관련 정보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SM 효능



우리 인체에는 약 140여 개의 관절이 있으며 하루 움직이는 횟수만 10만 회일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관절 건강에 힘을 쓰셔야 되는데 50세 이상부터는 3명당 1명이 관절질환에 고통을 받는다는 통계가 있으며 65세 이상이 되면 2명 중 1명은 관절질환으로 힘든 경험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포털 건강섹션 순위를 보면 관절 건강에 도움 되는 다양한 성분들의 영양제가 각종 건강프로그램, 홈쇼핑 등을 통해 소개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1일 섭취량 2 정당 : 열량 10kcal, 탄수화물 2g, 단백질/지방/나트륨 0, MSM 1,500mg, 비타민 5ug, 아연 8.5mg

종근당 MSM의 특징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MSM과 외에도 비타민D 아연 등이 들어간 영양제입니다. 기능성 원료인 MSM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면 꾸준한 섭취 시 관절의 불편함이 해소됨은 물론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 역시 감소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연세가 들수록 약해지는 관절과 골다공증 예방 목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종근당 MSM이며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같은 자세로 오래 있어 관절에 무리를 주면 안 됩니다. 평소 손가락, 손목 관절을 많이 사용해서 걱정이 되시거나 장시간 운전과 과체중, 마라톤 등 운동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MSM 성분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MSM 성분

관절염, 관절통, 근육통, 류머티즘 등 증상을 완화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활성시킵니다. 피부염(아토피 등) 완호, 알레르기성 비염 완화 등 해독작용은 물론 꽃가루 등 알레르기성 염증 억제 및 간의 효소 생성을 활발하게 하고 간 케어에 도움을 줍니다.

  • MSM :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 성분으로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 입니다.
  • 비타민D : 칼슘과 인의 흡수와 이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중요한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도 반드시 섭취해야 되는 영양소입니다.
  • 아연 : 면역기능에 중요한 요소이며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MSM 부작용

1일 2회 섭취하며 1회 1정씩 복용하지만 MSM성분은 보고된 부작용이나 독성은 없습니다. 하루 권장량 2,600mg 이내 섭취한다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관련 연구나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MSM복용은 피해야 된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또한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개인에 따라 복통, 설사, 구토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성분 함량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의 영양제라고 해도 사람마다 후기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MSM의 부작용이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의 증상을 보면 열이 많은 체질인 분들의 경우 간혹 혈압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니 용법용량을 지키면서 섭취를 했음에도 문제가 된다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MSM 제품 추천

광고가 아닌 찐 리뷰만을 대상으로 실제로 드셔 보신 분들의 내돈내산 후기만 모아봤습니다.

  • 가격대가 괜찮아서 꾸준히 먹고 있는 종근당 MSM입니다. 온 가족이 다 같이 섭취하기도 좋고 관절이 안 좋은 부모님께서 약을 드시고 안 드시고 체감하는 부분이 확실히 있어서 꾸준히 챙기고 있는 영양제 이기도 해요.
  • 별점 평가도 좋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바로 구입해봤습니다. 이전에 파우더 타입으로 먹을 땐 꾸준히 챙겨 먹질 못했었는데 알약 타입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느낌상 손가락도 덜 아픈 거 같아서 꾸준히 먹어보려고요.
  • MSM은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머릿결이나 피부에도 좋은 후기가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콜라겐이 하는 일이 많다 보니 효능들도 다양한 것 같아서 챙겨 먹는 중이에요.
  • 종근당의 건강기능식품이라 믿고 먹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데다 약 크기도 먹기 좋게 작은 타입이고요 해외직구로 산 제품보다는 먹기가 훨씬 수월해서 좋네요.

엠에스엠가격

  • 종근당 프리미엄 엠에스엠 120정(두 달분) 가격 : 21,680원

이 제품은 쿠팡이 제일 저렴하며 한병 구입해두시면 매일 2정씩 섭취 시 두 달가량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감사합니다.

MSM 구입처

종근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만약 최저가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쿠팡, 인터파크, 지마켓, 11번가 등과 같은 소셜 마켓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는 분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제가 최저가 구매 링크 아래에 남겨드립니다.



엠에스엠효능